글렌 그란트,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 The Visionary 공개

Written by와인인 에디터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중심부에 위치한 글렌 그란트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Glen Grant Single Malt Scotch Whisky)가 오는 10월 5일에 열리는 Distillers One of One 자선 경매 행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위스키 The Visionary를 공개했다.

글렌 그란트의 The Visionary는 하나의 캐스크에서 나온 68년산 위스키 원액만 사용하여 오직 한 병만 제작된 희소성이 높은 진귀한 제품이다. 글렌 그란트 역사에서 중요한 시기인 빅토리아 시대의 영향을 받은 화려한 디자인의 The Visionary는 글렌 그란트 증류소에서 출시된 가장 오래된 위스키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James 'The Major' Grant가 경험한 매혹적인 이야기는 글렌 그란트 증류소에서 만들고 숙성하는 모든 위스키에 영감을 불어넣는다. 열정과 호기심에 이끌려 머나먼 곳들을 탐험했던 'The Major'는 여행지에서 발견한 식물과 꽃을 평소 애착을 가졌던 27에이커 규모의 스플렌더스 정원(Garden of Splendours) 온실로 가져와 수집하고 보존했는데, 이 시기를 통해 글렌 그란트만의 독특한 풍미가 형성되었다.

The Visionary

'The Major'의 끊임없는 열정에 경의를 표하고 위대한 유산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글렌 그란트 The Visionary 68년산에는 그의 모험 정신과 비전, 자연과 환경 보호를 향한 헌신이 담겨있다.

글렌 그란트 최초로 선보이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혁신적인 바투토 컷 매그넘 디캔터는 'The Major'가 여행에서 발견한 것들을 담아온 병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화분 스탠드와 독특한 저장용 유리병 등 빅토리아 시대의 풍요로움에서 힌트를 얻었다. 유리 구조물 안에 매달려 있는 조각 작품 같은 1.6L의 디캔터에 담긴 위스키는 그 자체로 희귀한 식물이나 꽃처럼 보이며, 'The Major'가 세계 곳곳을 누빌 때 가지고 다녔던 빅토리아풍의 여행용 트렁크에서 영감을 받은 고풍스러운 케이스에 담겨 있다.

스토퍼와 받침대는 구리 광석이 산화되어 형성된 원석인 말라카이트로 장식되었는데, 이는 풍부한 과일 향이 터지는 섬세하고 부드러운 원액만을 뽑아내어 섬세한 과일, 꽃, 견과류 향으로 정의되는 글렌 그란트의 시그니처 풍미를 만들어 내는 높고 가느다란 형태의 구리 증류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1955년에 835번 단일 셰리 캐스크에 채워져서 숙성된 희소성 높은 The Visionary는 가을빛으로 물든 스플렌더스 정원의 나뭇잎을 연상시키는 황금빛 색조를 띤다. 68년의 숙성을 거친 이 위스키는 잘 익은 과일의 부드러운 향으로 시작하여 버터와 토피 향, 섬세한 스모크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과일 향의 바닐라와 달콤한 셰리가 맛의 균형을 이루며, 달콤한 말린 과일과 향신료, 부드러운 스모키 향의 풍부하고 강렬한 피니시가 오래도록 여운을 남긴다.

Distillers One of One 경매의 모든 수익금은 스코틀랜드의 청년들이 지식과 자신감, 회복 탄력성,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직업과 삶에 대한 준비를 갖추고, 더 나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Distillers' Charity에 기부된다. Distillers' Charity가 One of One Auction의 기금을 분배하기 위해 Inspiring Scotland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Youth Action Fund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제공하는 자선 단체 파트너들로 패널을 구성하여 불우한 배경을 가진 청년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고용 가능성을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3년 10월 04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