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상장사 인스코비는 대체불가토큰(NFT)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한정판 와인 ‘앤돌핀즈 크리안자’를 제공한다.
인스코비는 앤돌핀즈 NFT 출시 이후 랜덤박스, 한정판 와인 등 실물혜택을 지급하며 MZ세대 대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계획대로 NFT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NFT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성과를 기반으로 웹3.0 분야까지 사업 확장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https://winein.co.kr/wp-content/uploads/2023/07/nDolphinz_디오니소스1245.jpg)
인스코비는 올초부터 자체 보유한 국내 토종 시계 브랜드 ‘돌핀’을 활용해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앤돌핀즈 NFT는 6개의 등급으로 구성돼있으며, 지난 1월 발행한 NFT 총 1,984개가 모두 완판됐다.
앤돌핀즈 크리안자 와인은 4대째 운영중인 스페인 전통 와이너리 내 대표 품종인 템프라니요 100%로 생산됐다. 프랑스 오크에서 1년동안 숙성 후 지하 셀러에서 1년 이상 안정화 기간을 거치고 출시됐다. 인스코비 와인 수입 전문 계열사 스퍼리어인터내셔널에서 직접 기획하고 수입했다.
특히, 인스코비는 기획부터 전 과정을 와인 전문가와 현지 와이너리 오너 등과 협력해 생산한 ‘프리미엄 NFT와인’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여 희소성과 가치를 높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앤돌핀즈 NFT 중 가장 높은 등급인 ‘NEPTUNE’의 디오니소스를 와인 라벨 이미지로 적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과거 NFT 와인 대비 높은 퀄리티의 프리미엄 와인을 준비한 만큼 MZ세대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향후 NFT 홀도 및 커뮤니티 유저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MZ세대 맞춤형 소통 강화를 통해 웹 3.0 생테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처
▶사업 관련 shin.jun@spurrier.wine
▶수입 관련 sol@spurrier.w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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