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와인'하면 이 와인!

Written by: 와인인 편집팀

캔와인부터 샴페인까지, 요즘 편의점 진열대엔 없는 와인 빼곤 다 있다.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뜻. 늘어난 와인리스트로 인해 편의점에서 와인 고르기가 숙제가 되지 않길 바라며, 수입사들에 추천하는 와인 하나씩만 골라 달라고 했다. 인터뷰를 통해 자사의 베스트 편의점 와인을 소개한 9개 수입사의 추천 와인을 공유한다.

Hook or Crook Winemaker’s Select Cabernet Sauvignon
훅 올 크룩 와인메이커즈 셀렉트 까베르네 소비뇽

생산지 캘리포니아 로다이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79%, 쁘띠 베르도 13%, 테롤데고 6%, 템프라니요 2%

‘와인 인수지애스트’, ‘더 테이스팅 패널’과 같은 글로벌 와인 전문 매거진으로부터 90점이 넘는 점수를 받았으며, 세계 와인 경연 대회에서 입상할 만큼 명성이 높은 ‘훅 올 크룩’의 ‘와인메이커즈 셀렉트 까베르네 소비뇽’을 소개한다. 훅 올 크룩은 미국 & 캐나다 소비자들의 원픽 와인 브랜드로 작년 코스트코에서만 무려 270만 병이 판매되었다.
블랙 체리, 블랙 커런트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고, 오크 숙성에서 오는 타바코, 후추, 바닐라의 풍미도 적절히 받쳐주어 구조감이 탄탄하다. 부드러운 탄닌과 바디감이 부담스럽지 않으며, 소고기나 양갈비, 숙성된 치즈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입고 예정
수입사 에르네스 @ernestine_wine

Recommended by 신솔아 마케팅 대리 / 에르네스

Goats do Roam White
고트 두 롬 화이트

생산지 남아공 팔
품종 비오니에, 루싼느, 마르산, 그르나슈 블랑

봄 날씨에 정말 잘 어울리는 산뜻한 고트 두 롬 화이트를 추천한다. 남아공 와인 최초로 와인 스펙테이터 100대 와인에 2년 연속 선정된 이 와인은 청량한 산도에 부드러운 열대과일 및 코코넛의 유질감이 어우러져서 상당한 가성비를 자랑한다.
크림 베이스의 파스타 및 샐러드, 핑거푸드, 치즈와 환상적인 궁합을 선사하는 고트 두 롬 화이트는 뛰어난 풍미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작년 CU에서 편의점 최초로 선보인 공정무역 인증 와인이기도 하다. 개발도상국의 생산자와 노동자에게 정당한 대가가 돌아가는 일명 ‘착한 와인’ 고트 두 롬, CU에서 와인을 선택할 때 꼭 기억해주길 바란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CU
수입사 나루글로벌 @naruglobal

Recommended by 하수민 마케터 / 나루글로벌

Grove Mill Sauvignon Blanc
그로브 밀 소비뇽 블랑

생산지 뉴질랜드 말보로
품종 소비뇽 블랑 100%

4월은 지구의 달을 맞아, 재활용 뉴질랜드 병과 사탕수수 레이블을 사용한 친환경 와인 그로브 밀 소비뇽 블랑을 추천한다. 그로브 밀 소비뇽 블랑은 돌이 많고 배수가 좋은 와이라우 밸리(Wairau Valley) 특유의 향긋한 과일 특성을 잘 보여주며, 잘 익은 구아바, 패션프루트와 같은 뛰어난 열대과일 아로마를 자랑한다.

비비노 평점 4.2, 디캔터 96점, 와인 스펙테이터 90점, 뉴질랜드 인터내셔널 와인쇼 2020 금상 등을 기록하며 세계의 와인 애호가와 전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GS25
수입사 동원와인플러스 @dongwon_wineplus 

Recommended by 김나희 브랜드 매니저 / 동원와인플러스

Le P’tit Chardo De Bruno Lafon
르 쁘띠 샤도 드 브루노 라퐁

생산지 프랑스
품종 샤르도네 100%

따사로운 햇볕 아래 잔디밭에서 시원하게 꿀떡꿀떡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와인으로, 통통 튀는 듯한 산뜻함과 상큼함을 겸비한 ‘르 쁘띠 샤도 드 브루노 라퐁’을 추천한다.
도멘 데 콩트 라퐁의 오너 패밀리인 브루노 라퐁(Bruno Lafon)이 생산한 이 와인은 복숭아, 파인애플, 시트러스 계열의 과즙에서 오는 신선한 산미가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며 뒤이어 고소한 견과류 뉘앙스가 이어져 복합미와 견고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매일 가볍게 즐기기 좋을 뿐만 아니라 샐러드, 해산물, 닭고기, 파스타 등 가볍고 섬세한 음식들과 잘 어울린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GS25 스마트 오더
수입사 VINO H @vino____h

Recommended by 성지은 매니저 / VINO H

14 Hands Hot to Trot
14핸즈 핫 투 트롯

생산지 미국 워싱턴주
품종 메를로, 시라, 까베르네 소비뇽

미국 판매 No.1의 워싱턴 레드 블렌드 와인이다. 워싱턴 와인이라고 하면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할 수 있는데, 균일한 품질을 기본으로 뛰어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다. 그런 뛰어난 와인 중에서도 판매량이 가장 많아, 미국 최고의 가성비 와인으로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다.

체리, 레드 커런트의 아로마를 제공하는 세련된 와인으로, 체리 파이, 잘 익은 베리와 자두의 풍미가 정제된 탄닌의 프레임을 뒷받침해준다. 피니쉬에 구운 향신료가 미묘하게 느껴진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7-ELAVEN
수입사 아영FBC @ayoungfbc

Recommended by 박혜미 브랜드 매니저 / 아영FBC

Casal Garcia Vinho Verde White
까잘 가르시아 비뉴 베르데 화이트

생산지 포르투갈 비뉴 베르데
품종 트라자두라, 루레이로, 아린토, 아잘

벚꽃이 만개한 완연한 봄이 다가왔다. 포르투갈 비뉴 베르데(Vinho Verde) 지역의 그린 와인은 어린 포도를 사용하여 식전주로 혹은 가볍게 마시기 좋다. 까잘 가르시아의 ‘비뉴 베르데 화이트’는 미세한 탄산과 청량한 풋사과, 라임의 맛이 있는 깔끔한 와인이며, 뒤로 갈수록 약간의 버터, 빵 향과 함께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아시안 요리, 해산물, 샐러드와 궁합이 좋은데, 특히 연어와 최고의 페어링을 보여준다. 따스한 봄날에 칠링하여 가볍게 즐겨 보시길 바란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GS25 Wine 25
수입사 (주)올빈와인 @allvin_wine

Recommended by 김채성 대리 / (주)올빈와인

Mogen David Concord
모건 데이비드 콩코드

생산지 미국 뉴욕
품종 콩코드

국내 와인 시장의 초기에 소개된 모건 데이비드 콩코드. 뉴욕에서 생산되며, 30년 장수 브랜드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스위트 와인의 대명사다.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최다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웰치스 포도주스로 친숙한 콩코드 품종을 사용한다. 특유의 쥬시하고 달콤한 맛으로 와인 초보자나 여성층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고. 계절과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GS25
수입사 에프엘코리아 flkorea.co.kr

Recommended by 정용재 수입부문 부장 / 에프엘코리아

Barossa Ink Shiraz
바로사 잉크 쉬라즈

생산지 호주 바로사 밸리
품종 쉬라즈

호주의 프리미엄 와인 생산자인 그랜트 버지가 생산하는 바로사 잉크 쉬라즈는 대형마트 ‘호주와인’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권을 달리는 핫 아이템이다. 할인 행사 때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편의점 채널에서도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민트와 시나몬 향이 감돌며 자두, 라즈베리와 같은 과실향과 다크 초콜릿의 진득하고 진한 아로마가 뛰어나고 풍성한 바디감과 농축미가 돋보인다. 치즈나 간단한 와인 안주와 즐기기 좋으며, 특히 양념이 진한 육류 요리와 어울려 주말 저녁을 위한 특별한 와인으로 추천한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CU, 이마트24
수입사 인터와인 Tel. 02-419-7440

Recommended by BM 이예린 대리 / 인터와인·제이와인

VIK A
빅 A

생산지 칠레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95%, 까베르네 프랑 5%

‘빅 A’는 라즈베리, 자두, 블렉베리 등의 과실 향과 신선한 향신료 아로마가 풍부하며, 프랑스 배럴 숙성으로 모카향의 가벼우면서도 실크같은 피니쉬를 남긴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 91점, 남미 최고의 와인 매거진 데콜챠도스 Descorchados에서 92점을 받았다. 가성비가 좋아 집들이 선물로 부담이 없으며, 주말 저녁 스테이크와 함께 하면 최고의 궁합을 보여준다.

칠레 슈퍼 프리미엄 와이너리로,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보르도 5대 샤또에 뒤지지 않은 놀라운 품질로 높은 평가를 받는 비냐 빅(Vina VIK)의 엔트리급 와인이다. 2022년 월드 베스트 빈야드에서 TOP4를 기록했고,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칠레 3대 프리미엄 와이너리로 뽑힌다.

구매 가능한 편의점 CU, 이마트24
수입사 제이와인 @jwine_company

Recommended by BM 이예린 대리 / 인터와인·제이와인

사진/자료 제공 각 수입사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