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와인수입사 ㈜와이넬이 국내 최초의 국제 와인 품평회 코리아와인챌린지 2025(이하 KWC 2025)에서 금메달 14개, 은메달 14개, 동메달 5개로 총 33종의 와인 수상과 ‘베스트 임포터(Best Importer)’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와이넬의 대표 브랜드이자 베스트 이탈리안 와이너리 판티니(Fantini)가 총 22개의 메달을 석권하는 영예를 안았다. 5가지 토착 품종을 환상적으로 블렌딩한 ‘에디찌오네 시그니처 콜렉션’과 고품격 몬테풀치아노 와인 ‘쓰리 드리머즈’를 비롯하여 아브루쪼, 깜빠니아, 뿔리아, 바실리카타, 사르데냐 등 이탈리아 남부를 대표하는 주요 산지의 프리미엄 와인들이 모두 골드 메달을 수상하였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 랑그독의 샤또 푸에슈오(Château Puech-Haut), 아마로네 와인의 선구자 테데스키(Tedeschi), 1870년대부터 이어진 혁신적인 생산자 카스텔 델 레메이(Castell del Remei) 와인들도 골드 메달을 수상하며 프리미엄 와인 수입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졌다.
또한, 아르헨티나의 안델루나(Andeluna), 뉴질랜드의 오하우 와인즈(Ohau Wines)와인과 신규 론칭을 이은 호주의 젬트리(Gemtree), 미국의 부커 빈야드(Booker Vineyard) 역시 이번 대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와이넬은 수상 결과가 우수한 수입사 단 3곳에만 수여되는 ‘베스트 임포터’에도 선정되며, 와이넬의 포트폴리오가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부합하는 고품질 와인들로 구성되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앞으로도 와이넬은 세심한 브랜드 셀렉션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와인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KWC 2025에서 수상한 와인들은 ㈜와이넬의 플래그십 스토어 ‘아트인더글라스 갤러리’를 비롯한 전국 와인 샵과 레스토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와이넬ㅣ02-325-3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