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겨울 여행지가 북적이는 시즌이 왔다. 스키장과 온천, 호텔,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종합 리조트가 나를 유혹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새하얀 설경을 배경으로 스노보드와 스키를 즐기고, 따스한 무드 와인바에서 노곤한 저녁을 보낸다면, 지난해 쌓인 피로가 모두 씻겨가지 않을까. 오늘의 과제는 와인 애호가를 위한 완벽한 겨울 리조트 풀이법. 겨울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와 와인, 시즌 행사까지 야무지게 놀기 위한 플랜을 제시해 본다. 전국의 종합 리조트 중 2곳이 부름에 응답했다.
곤지암리조트 / 경기 광주시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스키장과 호텔형 객실, 다양한 테마의 전문 레스토랑을 갖춘 종합 리조트이다. 서울 강남에서 출발해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스키장 #곤지암스키베어 곤지암리조트의 스키장은 최대폭 154m인 총 8면의 광폭 슬로프와 시간당 1만 5천 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키는 초고속 리프트, 무선 원격제어 제설 시스템 등 이용객의 편의를 고려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기다리는 데 민감한 한국 사람으로서 매력적인 울림을 주는 포인트다. 스키하우스 앞 빛의 광장에는 8m가량의 거대 '곤지암 스키 베어' 구조물이 새로 설치되었다고 하니, 인스타그램에 올릴 한 컷에도 제격이다.
#라그로타 #동굴와인 곤지암리조트의 부대업장인 라그로타는 대외적으로도 유명한 와인 레스토랑이다. 매년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가 선정하는 ‘레스토랑 와인 리스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Best of Award of Excellence)를 11년 연속 수상하여 리조트 업계에서는 유일무이한 곳으로 정평이 났다. 라그로타의 ‘자연 동굴 와인 저장고’도 매력적인 요소이다. 무려 300여 종, 총 2,000여 병이나 되는 와인을 천연 동굴을 활용해 만든 저장고에 보관한다. 기계적인 개입 없이 자연적으로 조성되는 서늘한 온도와 습도에서 와인을 보관하며, 와인에 인위적인 진동이 가해지지 않기 때문에 더욱 최적의 컨디션에서 와인을 즐길 수 있다. 계절별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특선메뉴와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 단품 메뉴들과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한 세트와 디너 코스의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뱅쇼 신나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난 뒤, 라그로타에 들러 따듯한 논알코올 뱅쇼 한 잔에 이탈리안 메뉴를 곁들이는 걸 추천한다. 뱅쇼가 낮아진 체온을 훈훈하게 데워주면서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데운 와인 특유의 진한 향이 부담스럽다면 상그리아로 대신해도 좋을 것이다.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 konjiamresort.co.kr
▶인스타그램 @konjiam_resort
휘닉스 파크 /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는 호텔, 리조트, 골프장, 스키장, 워터파크, 레스토랑 등 다양한 휴양 레저 시설을 갖춘 종합 리조트이다. 겨울 시즌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 특히 와인과 위스키 애호가를 위한 요소들이 눈에 띈다.
#와인뷔페 #라이브공연 휘닉스 호텔 1층에 위치한 ‘아베토’는 낮에는 카페로 운영되지만, 저녁 8시 이후에는 와인과 안주를 제공하는 뷔페 ‘와인마리아주’로 운영된다. 창밖으로 보이는 자연 풍경과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며, 겨울 시즌 한정 와인들과 안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매주 화·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밤, 아베토의 라이브 공연이 열린다. 1월에는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현악 3중주 '청춘유수’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2월에는 색소폰, 키보드 밴드 '그루브어스' 팀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호텔 객실과 아베토 마리아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Winter is Here’ 프로모션도 마련되어 있으며 휘닉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위스키 #트렌디 #성공적 휘닉스 파크는 주류에 진심이다. 특히 요즘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한 여러 이벤트와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월부터 수입사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협업하여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으로, 본격적인 위스키 체험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증류소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제임슨의 헤리티지, 브랜드 스토리를 알아보며 아이리쉬 위스키 제품을 테이스팅할 수 있고, 제임슨을 활용해 나만의 겨울 위스키 칵테일을 만들어 보는 '칵테일 클래스'도 열린다.
휘닉스 콘도 1층에 있는 '리에토 바'에서는 더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가 마련되어 있다. 싱글몰트, 버번, 아이리쉬 등 여러 프리미엄 위스키에 샤퀴테리를 곁들일 수 있는 공간으로, 저녁 7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고 난 뒤, 이곳에 방문하면 편안한 무드에서 위스키를 감상할 수 있다. 반대로 한층 활기를 더하고 싶다면 윈터페스타가 열리는 '스키하우스 해피아워'에 방문해 하이볼과 칵테일을 즐기는 걸 추천한다.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홈페이지 phoenixhnr.co.kr
▶인스타그램 @phoenixhnr_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