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배경으로 와인 한잔! 전국의 오션뷰 와인바

Written by와인인 에디터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다. 전국 곳곳에서 해수욕장이 개장하고, 여름휴가에 방문할 핫플을 찾느라 즐겨찾기 목록이 길어지고 있다. 휴가에서 만난 와인바는 어디라도 좋지만, 그중에서도 시원한 바다 뷰와 함께 평생의 추억을 선사할 와인바 4곳을 소개한다.

Ⅰ. 아바라운지 / 강원 고성

Q1. 어떤 스타일의 와인바?

아바라운지는 강원도 고성 청간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작고 한적한 바닷가인 청간해변은 속초에서 10분 거리다. 까사델아야의 부대업장인 아바라운지는 낮에는 전복죽, 그리고 저녁은 맡김 상차림 안주 코스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하우스 와인을 추가해 글라스로도 와인을 판매 중이다.

플랜테리어 위주의 인테리어가 주는 차분한 감성, 탄노이와 마란츠 빈티지 오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재즈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와인 외에도 이네딧담 생, 위스키(하이볼)이 준비되어 있고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일본 북해도 생크림으로 만드는 크레미아 아이스크림을 판매 중이다.

Q2. 여름 바다를 감상하며 좋을 특별한 와인은?

여름이 ‘스파클링과 화이트의 계절’인 만큼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등이 좋은데, 특히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도그 포인트 샤르도네(Dog Point Chardonnay)’를 추천한다. 고급스럽고 시원한 산도와 부르고뉴 뫼르소를 연상케 하는 복합적인 향과 맛까지 갖춘, 프랑스 스타일의 뉴질랜드 샤르도네다.

아바라운지  강원 고성군   
인스타그램abalounge_official 

Ⅱ. 와인솔트 / 제주 삼화

Q1. 어떤 스타일의 와인바?

검은 모래가 특별한 제주 삼화에 위치한 갤러리 와인바 와인솔트.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공간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그림, 조각, 도예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해 질 녘 이곳에서 어둠이 깔린 바다를 보면, 마치 별하늘이 지상에 내려온 듯 아름다운 절경이 펼쳐진다.

Q2. 여름 바다를 감상하며 좋을 특별한 와인은?

프랑스 랑그독의 ‘미세스 래빗 피노 누아(Mrs. Rabbit Pinot Noir)’를 추천한다. 부드럽고 섬세한 피노 누아로 만들어진 이 와인은 향기로운 붉은 과일 숲을 지나는 듯한 풍미를 자랑한다. 여름철 시원하게 칠링된 화이트 와인도 훌륭한 선택이지만, 시원한 와인바에서 즐기는 ‘라이트 바디의 레드 와인’이야말로 여름날 행복을 더해주는 최고의 조합이라 생각한다.

와인솔트  제주시 일주동로   
인스타그램wine.salt 

Ⅲ. 도베르만 아리 / 전남 여수

Q1. 어떤 스타일의 와인바?

여수 돌산에 위치한 ‘도베르만 아리’에서는 돌산대교와 장군도 그리고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여름에는 해 질 무렵인 7시경, 노을이 지는 시간대가 뷰를 감상하기 가장 좋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와인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인을 만나볼 수 있다.

무거운 재즈나 클래식 음악보다는, 귀에 익은 가요나 팝 음악으로 전체적으로 익숙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와인 외에도 하이볼과 위스키, 맥주도 즐길 수 있다.

Q2. 여름 바다를 감상하며 좋을 특별한 와인은? 

여름에는 역시 칠링된 시원한 스파클링 와인이 가장 잘 어울린다. 그래서 ‘보테가 화이트 골드 브뤼(Bottega White Gold Brut)’를 추천한다. 보테가만의 부드러우면서 매력적인 맛이 여수 여름 바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여수 여름 바다를 보며 '가장 소중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마시는 와인'이 가장 특별하지 않을까? 

도베르만 아리  전남 여수시   
인스타그램doberman_ahri

Ⅳ. 달그래드 / 부산 사하구

Q1. 어떤 스타일의 와인바? 

부산 사하구에 있는 ‘달그래드’는 일몰로 유명한 다대포 해수욕장을 감상할 수 있는 와인바다. 이곳의 마스코트인 달이 홀 중앙에 자리하여, 늦은 저녁 달과 함께 와인을 한잔하는 느낌이 든다. 유럽풍의 공간을 어두운 조명이 비추며, 달밤의 가로등 밑 같은 무드를 연출한다. 귀에 익은 잔잔한 팝송 사이에 간간히 넣은 신나는 팝송이 분위기를 올린다.  

와인 50종, 세계 맥주, 위스키, 하이볼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주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와인은 하나하나 직접 마셔보고 엄선한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드/로제/화이트/스파클링 외에도 포트와 스위트 와인이 마련되어 있으며, 와인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다양한 와인을 시도할 수 있다. 

Q2. 여름 바다를 감상하며 좋을 특별한 와인은? 

일몰을 감상하며 시원하게 산뜻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헨켈 로제(Henkell Rose)’를 추천한다. 붉게 노을 진 하늘이 연상되는 로제 와인의 색상, 감성과 맛으로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다.  

또 여름에는 시원, 상쾌하면서 입안의 여운이 길게 남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화이트 와인도 빠질 수 없다. 현재 매장에서 판매 중인 ‘두르뜨 뉘메로 엥 보르도 블랑(Dourthe N°1 Bordeaux Blanc)’을 추천한다. 

달그래드  부산 사하구   
인스타그램dal_g_lad 

인터뷰·사진 제공 각 와인바/레스토랑, 정리 이새미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3년 07월 13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