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지난 1일, 연말 샴페인 기획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파이퍼하이직 레어13’, ‘페리에주에 벨에포크14’는 3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에도 불구하고 각 매장에는 해당 상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문의와 방문이 빗발치고 있다.
이번 세븐일레븐의 샴페인 기획전은 편의점 업계에 하이엔드급 샴페인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세븐일레븐의 샴페인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달 동기간 대비 약 50배 가량 신장했으며, 지난해 샴페인 기획전 시즌과 비교해도 3배 늘었다. 샴페인뿐 아니라 한해 인기를 모았던 베스트 와인 30종도 기획전을 통해 선보여 와인 전체 매출 또한 큰 폭 증가했다.
12월 한 달간 현대카드로 결제 시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하이엔드급 샴페인이지만 ‘역대 최저가’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도 이번 기획전 인기 이유 중 하나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인 초고가 샴페인에 비해 20배 이상 저렴한 데일리 와인도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달 선보였던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의 경우, 1만원대 극가성비 데일리와인으로 출시 3주만에 누적 판매량 4만병을 돌파하며 초도 물량이 완판된 바 있다. 해당와인은 가벼운 가격임에도 와인평론가들과 수많은 기관의 찬사를 받고 있는 와이너리 ‘앨런스콧’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자료 제공 세븐일레븐
기사 공개일 : 2023년 12월 20일
관련 글들도 둘러 보세요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