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넥스포 아시아, 깊은 인상을 남기다

Written by와인인 에디터

기대 이상의 비넥스포 아시아 2023,
아시아의 와인 및 주류 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다! 

아시아 최고의 와인 및 주류 분야 국제 박람회인 Vinexpo Asia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어 많은 기대를 모았던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수준 높은 참석자 수, 상당한 비즈니스 창출, 독보적인 지식 공유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아시아 지역 업계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모임으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주류 전문가 참석으로 새로운 기준 열어

금년 비넥스포 아시아에는 64개국에서 9,989명의 다양한 전문가가 참가하여 인상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상위 5개 TOP 방문 국가는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한국 또한 상위 9위에 기록하였다. 무역 및 소매업 활동을 하는 최고 수준의 바이어가 80%로 참가업체에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했으며(상위 5개 참가업체는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미국, 스페인), 20%는 미디어, 교육 및 기관 단체에서 참가했다. 국제적 규모에서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16개국 19명의 대사 및 고위 공무원, 국가 기관의 방문도 이어졌으며, 특히 2023년 비넥스포 아시아의 주빈국인 미국이 조나단 카플란(Jonathan Kaplan) 싱가포르 주재 미국 대사와 민 디 탕(Minh di Tang) 싱가포르 주재 프랑스 대사가 참석했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미국 와인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방문객들의 수준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미국 전 지역이 내내 바빴습니다. 동남아시아의 여러 나라에서 많은 유망한 접촉을 했습니다. 올해 주빈국의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라고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의 중화권 및 동남아시아 담당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베로스는 언급했다.

전례 없는 비즈니스 창출

2023 비넥스포 아시아는 또한 참가업체의 75%가 사전 예약된 3,512건의 미팅을 통해 3분의 1이 최고 바이어로 구성된 비넥스포지엄 클럽 프로그램 회원과 만남을 갖는 등, 비즈니스 성장의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한국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잠재 바이어들이 수많은 생산적인 미팅에 참여하여 지역 전체에 걸쳐 와인 및 주류 산업의 기회를 더욱 확대시켰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현 고객과 교류를 진행하고, 업계에서 새로운 리드를 창출하기에 적합한 곳임을 입증했습니다. 비넥스포 아시아 참가는 우리 회사의 성공이기도 합니다” 라고 호주 와인 그룹의 영업 담당자인 고든 지비(Gordon Gebbie)가 언급하였다. “비넥스포는 또한 중국과의 관계를 다시 한번 더 만드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미래에 대한 희망찬 대화가 진행되었습니다. 내년에 홍콩에서 열리는 비넥스포 아시아가 중국 시장에 더 많이 알려지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지식 공유 강화

비넥스포 아시아 2023은 비넥스포 아카데미를 통해 업계 지식을 발전시키려는 노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40개의 세션이 진행되었고 70명의 저명한 국제 연사 및 전문가로부터 와인을 시음하고 배울 수 있는 특권을 누린 전문가들로 가득 찼으며, 이는 와인 및 주류 전문가들 사이에서 비넥스포 아카데미의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비넥스포 아카데미는 아시아 무역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와인 및 주류 커뮤니티 내에서 혁신과 우수성을 촉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마스터 클래스는 업계에 인사이트를 제공했습니다. 도멘 롱다이 와인 버티컬 테이스팅을 통해 와인의 잠재력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라고 캐세이 퍼시픽의 와인 및 주류 매니저, 로널드 쿠(Ronald Khoo)는 말한다. "또한 참가업체의 다양성에 놀랐습니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진정한 만남의 장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보지 못했던 업계 동료들을 많이 만나게 되어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

베탄 & 드소브 (BETTANE+DESSEAUVE)의 더 그랜드 테이스팅

주최기관 비넥스포지엄과 베탄&드소브간의 파트너십이 처음으로 선보인 것은 바로 비넥스포 아시아 전날에 열린 더 그랜드 테이스팅이다. 천여명 이상의 바이어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다. 40개 브랜드가 참가해 압도적인 열의를 보이는 등, 비넥스포지엄과 베탄&드소브의 남다른 시너지를 입증했다.

“싱가포르에서의 첫 시음회를 위해 베탄&드소브가 주관한 더 그랜드 테이스팅은 세계 최고의 와인 생산지를 선보였습니다. 와인 애호가와 전문가들로 이뤄진 천여명의 방문객 수는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는 수치였습니다. 비넥스포지엄의 노하우와 우리의 전문지식이 한데 어우러져 강력한 시너지를 입증했습니다.” 라고 베탄&드소브 와인 전문지의 드소브 대표가 말했다.

업계의 지속적인 신뢰

비넥스포 브랜드에 대한 업계 전문가들의 신뢰는 2023 비넥스포 아시아 성공을 통해 드러났다. 또한 아시아에서 행보를 펼칠 비넥스포지엄은 업계 전문가들의 깊은 지지를 받게 될 것이다. 매년 개최되는 비넥스포 아시아는 홍콩과 싱가포르를 번갈아 가며 개최될 예정이다.

비넥스포지엄 그룹의 로돌프 라메즈(Rodolphe Lameyse) 대표는 이번에 성공을 거둔 비넥스포 아시아의 컴백에 대해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내년 2024 비넥스포 아시아는 올해 긍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홍콩에서 개최될 것이며, 2025년에는 싱가포르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비넥스포지엄은 와인 및 주류 업계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앞으로 방문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2023 비넥스포 아시아는 업계 표준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세계적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연결망을 구축하겠다는 공약을 이행했다. 이 행사의 성공은 2024 비넥스포 아시아 홍콩, 2025 비넥스포 아시아 싱가포르의 특별한 발판을 마련해주었다. 또한 이번 성공으로 비넥스포지엄이 아시아에서 와인 및 주류 산업 성장의 원동력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

비넥스포 아시아 홈페이지 vinexpoasia.com
문의 프랑스국제전시협회(Promosalon Korea) Tel. 02-564-9833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3년 06월 02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