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마지막이 다가오는 시점, 반가운 사람들과 두고두고 추억이 될 만한 모임 장소는 없을까? 모처럼의 자리인 만큼 와인과 음식, 그리고 멋진 뷰까지 챙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시원시원한 풍경과 세련된 공간을 갖추면서도, 와인에는 사뭇 진심인 ‘전국의 베스트 뷰 와인 플레이스’ 4곳을 소개한다.
라운지 알트 / 세종시
세종시 금강 뷰 명당자리에 위치한 라운지 알트. 탁 트인 도시 풍경과 반짝이는 야경이 마치 맨해튼이나 시애틀을 연상시킨다. 호주에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경력을 쌓은 셰프가 주방을 지휘하며, 오너 소믈리에와 함께 메뉴 개발에서부터 와인과의 궁합을 고려하여 요리를 선보인다. 이곳의 오너가 직접 맛보고 고른 가격과 퀄리티가 훌륭한 와인들을 리스팅하고 있으며,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도 해준다.
라운지 알트 사장의 줄임말인 일명 ‘알싸장’으로도 통하는 오너 소믈리에는 와인에 진심이다. ‘와인 커뮤니케이터’로서 와인 시음회를 개최해 와인 애호가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기도 하다. 오스트리아, 조지아, 몰도바와 같은 흔히 접하기 힘든 나라부터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명 와인 산지까지 골고루 소개하기 위해 준비를 아끼지 않는다. 현지 와이너리를 방문하며 직접 수확과 양조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고생담을 들려주기도 한다.
연말 모임 TIP 올해에는 12월 21~25일까지 총 5일간, 크리스마스 코스 진행을 1, 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웰컴 드링크로 연말 분위기를 돋워 줄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이 서비스되며, 디저트를 포함해 일곱 가지 코스가 준비된다. 인원이 많은 송년회 모임도 가능하다. 화질 좋은 빔 프로젝터도 구비되어 있어, 함께 모인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라운지 알트
▶인스타그램 lounge.alt
십십십 / 부산 광안리
십십십(Sip Sip Sip)은 부산 광안대교가 정면으로 보이는 곳에 위치한 와인바다. 독특한 이름은 ‘홀짝이다’는 뜻의 영어 단어 ‘Sip’에서 따왔다. 매주 토요일에는 광안리에서 드론 쇼가 열리는데, 매장 안에서 와인을 마시면서 드론 쇼를 직관할 수 있다. 11월에 열리는 부산불꽃축제도 잘 보이는 위치라 불꽃축제 명당으로도 유명하다. 주인장은 이곳이 오픈하는 시간대의 노을이 지는 광안리 풍경을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십십십은 ‘간단하고 편하게 와인을 마시는 공간’을 컨셉으로 하는데, 정말 동네 앞의 편의점 가듯이 친구, 연인과 편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을 연출한다. 인근 회센터에서 회를 사 와서 이곳에서 와인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십십십에서는 나만의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여는 것이 가능하다. 금액대를 정하면 주인장이 직접 와인을 준비해 주며, 자리에 모인 사람들과 와인을 맞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매달마다 와인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하여 이곳을 찾는 이들이 본인의 와인 취향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말 모임 TIP 이곳에는 소원을 적어 트리에 걸어두는 소원 트리가 있다. 나의 소원을 적는 것도, 다른 사람의 소원을 읽는 것도 연말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게 해준다. 예약자에 한해 주인장이 직접 만든 레시피의 와인 칵테일을 웰컴 드링크로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선물 뽑기를 통해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며, 특히 12월 31일에는 매장에서 카운트다운 드론쇼까지 즐길 수 있다.
십십십
▶인스타그램 sipsipsipwine
심플파이브 / 제주 서귀포시
심플파이브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인근에 위치한 아름다운 마을 대평리에 위치해 있다. 계절 따라, 기분 따라, 오일장 식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다섯가지 디쉬를 컨셉으로 요리를 선보인다. 양식 기반이지만 와인과 어울리는 메뉴라면 한·중·일식을 가리지 않는다. ‘바가지로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샘물이 솟아나는 절벽'이라는 뜻의 박수기정이 정면에서 보인다. 계절, 날씨, 시간대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박수기정 뷰와 함께 멋진 디너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전체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연말 모임 TIP 연말이라고 해서 별도의 프리미엄이 붙지는 않는다. 평상시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섯 가지 코스를 유지하고 있다. 매번 메뉴 하나하나에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준비하고 있으며, 코스가 끝난 후에 즐길 수 있는 단품 요리도 마련하고 있다.
심플파이브
▶인스타그램 simplefive_jeju
라온 아시안 다이닝 / 수원시 팔달구 나혜석거리
경기도 수원시 나혜석거리 중심부에 자리 잡은 ‘라온 아시안 다이닝 바’는 아시아 각국의 정통 요리와 현대적 감각을 더한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이는 공간이다. 라온은 순우리말로 ‘즐거운’이라는 뜻으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음식, 공간, 분위기에서 모두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양한 아시아 요리를 기반으로 한 다이닝과 와인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주메뉴는 중식 향신료를 활용한 요리부터 한국 전통 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까지 폭넓은 구성을 자랑한다.
주류 리스트는 화이트 와인부터 풍부한 레드 와인까지 아시아 요리와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구성했으며, 같이 일하는 팀들과 다 함께 테이스팅한 후 엄선하여 매월 변경한다.
라온이 주는 무드는 ‘여유와 세련미’이다. 큰 창문을 통해 나혜석거리의 분주한 풍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저녁 시간에는 거리의 화려한 조명과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일몰 무렵부터 저녁 9시까지는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음식을 즐기며 거리의 활기를 한껏 느낄 수 있어, 고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기도 한다.
연말 모임 TIP 라온은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정기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며 시즌별로 특별한 테마를 더한 디너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좌석은 2인석부터 10인석까지 다양하다. 소규모 파티와 프라이빗 다이닝이 가능한 별도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중요한 날을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다.
라온 아시안 다이닝
▶인스타그램 raon_dining
파노라믹 65 다이닝 / 인천 송도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가장 최고층인 65층에 파노라믹65 다이닝이 있다. 탁 트인 통창 너머로 펼쳐진 황홀한 서해바다의 윤슬과 인천의 도시 풍경이 펼쳐져 이곳만의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저녁 여섯 시경 붉게 물든 노을 풍경에서 도시의 반짝이는 야경으로 서서히 변모하는 순간은 로맨틱함을 더해 준다.
파노라믹65 다이닝은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섯 가지 코스 요리를 선보이며, 이를 돋보이게 할 세 가지 엄선된 와인 페어링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생동감 넘치는 기포와 섬세한 과일 향이 돋보이는 '모엣 샹동 브륏 임페리얼(Moet & Chandon Brut Imperial)', 겨울의 청량함을 연상케 하는 높은 산도와 긴 여운을 자랑하는 우아한 '샤토 드 플레 샤블리 프리미에 크뤼 비에이 비뉴 몽 드 밀리우(Chateau De Fleys Chablis 1er Cru Vieilles Vignes Mont De Milieu)', 풍부한 과실미와 따뜻한 여운으로 행복을 전하는 풀바디의 '몰리두커 블루 아이드 보이(Mollydooker Blue Eyed Boy)'로 구성되어 있다. 파노라믹65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와인들로, 요리와 계절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며 스토리텔링을 곁들여 더욱 풍성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연말 모임 TIP 별도의 프라이빗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기념일, 프로포즈 등의 중요한 순간을 위해 찾는 고객이 많다. 최대 수용인원은 60명으로 상견례, 연말 가족 행사에도 적합하다.
파노라믹 65 다이닝
▶인스타그램 oakwoodpremierincheon
정리 이새미 글·사진 각 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