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카카오 계열 1세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프리미엄 스크래치 와인 특가전을 단독 진행한다고 30일 알렸다. 해당 행사는 오는 5월 2일(금) 밤 10시부터 자정까지, 단 2시간 한정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고가의 와인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스크래치 와인 대전’은 외관에 미세한 스크래치 등 경미한 손상이 있지만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프리미엄 와인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이퍼하이직 레어 나이트(Piper Heidsieck Rare Night), 티냐넬로(Tignanello), 솔라이아(Solaia) 등 고가의 부티끄 와인이 포함되어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외에도 단일 품목 19종과 디아블로 6종 세트가 함께 판매된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만한 제품은 파이퍼하이직 레어 나이트 2013(Piper Heidsieck Rare Night 2013)이다. 샤르도네(Chardonnay) 70%, 피노 누아(Pinot Noir) 30%로 이루어져 있으며 망고와 키위같은 열대 과일과 견과류 향이 섬세하게 느껴지는 특징이 있다. 육감적인 섬세함이 느껴짐과 동시에 민트, 라임, 금귤, 파인애플, 생강향이 이국적인 느낌을 만들어 낸다. 크리스탈처럼 맑고 섬세한 풍미와 함께 긴 숙성에서 오는 우아함이 돋보인다. 이번 그립 라이브커머스에서 20만원 후반대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주요 임원단에게 선물하며 유명해진 티냐넬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 안티노리 가문이 만든 티냐넬로(Tignanello)는 슈퍼 투스칸(Super Tuscan)의 시초로 불리는 프리미엄 레드 와인으로 이탈리아 토착 품종인 산지오베제(Sangiovese)를 중심으로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을 블렌딩했다. 깊은 루비빛 색상과 농밀한 과실향, 우아한 탄닌과 긴 여운이 어우러져 장기 숙성에도 적합하다. 이번 그립 라이브커머스에서 20만원 중반대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 방송은 방송인 김태진 MC가 실시간 소통과 와인 추천을 진행해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구매는 5월 2일 밤 10시부터 12시까지 그립 앱을 통해 실시간 결제로 가능하다. 구매자는 5월 8일(목)부터 5월 18일(일)까지 전국 12개 와인나라 직영 매장에서 주문한 제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다.
와인나라 관계자는 “이번 스크래치 와인 대전은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분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제안”이라며, “와인나라가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 라인업을 통해 주류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영FBC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 제공 아영F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