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넬이 명실상부 저명한 국제 와인 대회 코리아와인챌린지 2024(이하 KWC 2024)에서 베스트 스페인을 비롯한 골드 5개, 실버 9개, 브론즈 5개로 총 20종의 와인이 메달을 석권하였다.
이번 KWC에서 베스트 스페인에 선정된 ‘핑카 펠라 엘 마소’는 판티니 소속의 스페인 와이너리 핑카 펠라(Finca Fella)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와인이다. 스페인 알만사(Almansa) 지역의 대표 품종인 가르나차 틴토레라(Garnacha Tintorera)로 만들어진 엘 마소는 완벽한 농축미와 균형미를 자랑하며 부드러운 타닌과 우수한 산도 밸런스로 뛰어난 잠재력을 보여준다.
베스트 스페인에 선정된 엘 마소를 비롯하여 골드 메달을 수상한 ‘쓰리 드리머즈’, ‘에디찌오네 비앙코’, ‘포지오 치베따 고베르노 알루소 토스카노’, ‘띠노 토스카나 로쏘’ 는 모두 와이넬의 시그치너 브랜드 판티니(Fantini) 의 와인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판티니는 이탈리아 대표 프리미엄 와이너리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판티니는 실버 메달에서도 ‘에디찌오네 시그니처 콜렉션’, ‘에디찌오네 콜렉션’ 등 다수의 와인이 메달을 획득하였다. 또한 아르헨티나 1,300m 고지대에 위치한 안델루나(Andeluna)의 ‘1300 말벡’과 독일의 아우구스트 케셀러(August Kesseler)에서 만들어진 ’더 데일리 아우구스트 리슬링 트로켄’ 역시 메달을 받아 다채로운 와인 리스트를 보여주었다.
브론즈 부문에서는 화이트 와인인 ‘피폴리 비앙코 바실리카타’, ‘베세보 그레꼬 디 투포’를 포함하여 ‘피아노 델 체로’와 ‘린다 볼게리’가 수상하였다. KWC에서 수상한 와인들은 미수입 와인 2종을 제외하고 ㈜와이넬의 플래그십 스토어 ‘아트인더글라스 갤러리’를 비롯한 다양한 와인 샵과 전국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와이넬ㅣ02-325-3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