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의 와인 전문 스토리지인 Winebanc가 국내에 첫 번째 지점인 Winebanc 논현점을 2023년 5월 론칭했다.
Winebanc는 20년 업력의 셀프스토리지 전문가 스토어허브가 만든 와인 전문 스토리지로 와인을 마시고 수집하며, 사랑하는 와인 애호가들의 와인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하고, 또 함께 즐기고 싶다는 요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서비스이다. 특히 임대가 아닌 매입 자산을 와인 스토리지 전문 매니저가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폐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Winebanc는 와인 보관에 가장 적합한 13°C의 온도와 65%~75%의 습도를 24시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외부 햇빛은 차단하고, 적절한 LED 조명과 낮은 조도를 유지하여, 고객의 소중한 콜렉션이 최상의 조건에서 보관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Winebanc 이봉준 매니저는, ‘싱가폴의 경우, 1년 내내 더운 외부 온도로부터 와인을 보호하기 위해 Winebanc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한국의 경우, 더운 여름과 습한 장마기간, 그리고 난방을 틀어야 하는 겨울철 등 계절 변화가 뚜렷하여 와인을 1년 내내 적합한 환경에서 보관하기가 어렵다. 셀러를 사용하더라도 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냉기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보관 환경이 달라질 수 있다. Winebanc는 이러한 온습도 변화를 최소화시켜 최적의 와인 보관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서비스의 본질이다’고 소개했다.
Winebanc는 Winebanc 이용 고객을 위한 Wine Tasting Room도 제공한다. 싱가폴에서는 개인적인 와인 모임뿐 아니라, 비즈니스 소모임, 혹은 와인 유통사의 시음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Winebanc 계약 고객을 위한 서비스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용 및 대관은 Winebanc 매니저에게 문의 후 이용 가능하다.
Winebanc 논현점은 국내 첫 출범을 기념하며, 1개월 계약 시 추가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오프닝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비 예보가 줄을 잇는 2023년 여름, 소중한 콜렉션을 쾌적하고 안전한 와인 전문 스토리지에 보관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Winebanc 논현점
▶Tel. 02-554-7454, 010-8678-7445
▶홈페이지 wineban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