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이달 2일부터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테고리 내 새로 신설된 주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 혹은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 받은 사람은 날짜와 가까운 GS25 및 GS더프레시 매장을 선택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고 취향에 맞는 주류를 추천해 주는 큐레이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카테고리 별 추천 노하우를 결합해 상황 별, 관계 별 세부 유형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GS리테일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판매 전선을 4,8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전 국민 플랫폼인 카카오톡까지 확대하며 매장과 고객 사이의 접점을 늘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주류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연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등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와인25플러스’는 지난 2020년 7월 론칭한 국내 1위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이다.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를 통해 원하는 주류를 검색해 주문하면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찾아가는 방식이다. 와인, 위스키, 맥주, 전통주, 하이볼부터 프리미엄 주류까지 포함해 5천여 종이 넘는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자료 제공 GS리테일
기사 공개일 : 2024년 05월 08일
관련 글들도 둘러 보세요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