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제이와인컴퍼니가 대한민국 와인 업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가들을 양성하기 위해 소믈리에 역량 강화 프로그램 'J, THE SOMM(제이, 더 쏨)' 1기를 공식 론칭한다.
'J, THE SOMM'은 이미 세계적 수준에 도달한 국내 미식 및 소믈리에 역량 속에서,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대체 불가능한 유일한 소믈리에'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이와인컴퍼니가 수입하는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최정예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정상급 전문가 4인, 강사진으로 총출동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와인 업계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가 4인을 강사로 초빙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각 강사진의 이력은 다음과 같다.
- 양진원 대표 드링크 가이드 대표 및 숙명 르 꼬르동 블루 강사
- 최태현 대표 포도공화국 대표, WSA 와인 아카데미 강사 및 Master of Wine Stage 1 진행 중
- 김주용 소믈리에 주은 레스토랑 수석 소믈리에,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이사 및 마스 드 도마스 가삭 공식 앰버서더
- 홍광현 소믈리에 유어쏨 대표, 바롱 필립 드 로칠드 공식 앰버서더 및 캘리포니아 와인 소믈리에 앰버서더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커리큘럼은 와인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Sommelier & Hospitality'와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통해 서비스 및 비즈니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와인메이킹'과 '비티컬쳐’ 강의로 와인의 근본적인 이해를 돕는다. 또한, '보르도', '부르고뉴', '샴페인', '프랑스 남부’, ‘이탈리아' 등 핵심 와인 산지별 특성을 심도 있게 다루며 참가자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장시킨다. 마지막으로 '블라인드 테이스팅'과 최종 시험을 통해 최고의 소믈리에를 가려낼 계획이다.

제이와인컴퍼니 관계자는 "'J, THE SOMM'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한국 와인 문화의 질적 성장을 위한 투자"라며, "참가자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한 단계 더 높은 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 THE SOMM' 1기는 제이와인컴퍼니의 거래처 및 잠재 거래처 소속 소믈리에와 F&B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25일(월)부터 12월 8일(월)까지 제이와인 빌딩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료 제공 주식회사 제이와인컴퍼니
문의 J.WINE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강윤지 과장(010-8867-0711) 또는 제이와인컴퍼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jwine_company) 다이렉트 메시지(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