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관광청, VIP 디너에서 안성재 셰프의 요리와 캘리포니아 와인 선보여

Edited by와인인 에디터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지난 20일과 21일, 서울에서 <2024 트레이드 & 미디어 미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 이후 5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과 포시즌스 서울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캘리포니아의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인 ‘모두의 놀이터’를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와 이색 체험을 제공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의 캐롤린 베테타(Caroline Beteta) 청장은 “캘리포니아는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와 풍부한 즐길 거리가 어우러진 ‘모두의 놀이터’로, 다른 어떤 여행지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며, “이번 미션을 통해 한국 시장에 ‘모두의 놀이터’로서의 캘리포니아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고, 캘리포니아 여행업 대표단의 방한은 한국의 주요 항공사, 여행사, 미디어와의 협력을 강화함과 동시 한국 여행객들을 ‘골든 스테이트’ 캘리포니아로 맞이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미션에는 캘리포니아 주 전역의 주요 관광청, 공항, 리조트, 테마파크, 쇼핑지, 레스토랑 등 총 22개 업체가 방한, 양일간 한국 여행업계 및 미디어 관계자 약 130명을 만나 캘리포니아 관광 활성화 및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모색했다.

첫날인 20일 저녁,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한국 여행업계를 이끄는 여행사 사장단 및 주요 인사들을 초청하여 VIP 디너를 개최했다. 이 특별한 만찬에서는 캘리포니아 출신이자 국내 유일의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오너 셰프인 안성재 셰프가 선보인 파인다이닝 코스 요리가 제공되었다. 캘리포니아 대자연과 다양한 문화 속에서 요리의 꿈을 키워온 안성재 셰프는 캘리포니아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를 직접 소개하며, 업계 VIP 대상으로 요리를 통해 캘리포니아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한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에서는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캘리포니아 산지의 다양한 와인을 제공하며 만찬의 즐거움을 더했다. 디너에서 선보인 와인은 △이노바투스 브륏 로제(INNOVATUS Brut Rose), △리오코 에스테로 샤르도네(Lioco Estero Chardonnay), △하트포드 코트 샤르도네(Hartford Court Chardonnay), △브루어 클리프턴 산타 리타 힐스 피노 누아(Brewer Clifton Sta. Rita Hills Pinot Noir), △다우 리저브 카베르네 소비뇽(DAOU Reserve Cabernet Sauvignon) 등 5종이다.

21일에는 ‘트레이드’와 ‘미디어’ 두가지 트랙으로 나뉘어 ‘모두의 놀이터’를 주제로, 기존의 미션 프로그램의 틀을 깨면서도 캘리포니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트레이드 트랙에서는 미서부의 각계각층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비즈니스 미팅 대신, 캘리포니아에서의 피크닉처럼 신선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1:1 미팅에는 약 30명의 국내 여행업계 실무진이 참석했다. 이들은 캘리포니아 참가업체와 여행상품 개발 및 시장 강화를 위한 방안을 협의하고, 흥미로운 게임을 통해 캘리포니아 지역에 대한 지식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트레이드 네트워킹 리셉션’에서는 캘리포니아 참가업체와 본부장급 미주 상품 결정권자들이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같은 날, 미디어 트랙에서는 1:2 미팅과 인플루언서 네트워킹 리셉션을 통해 캘리포니아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했다. 캘리포니아 참가업체 홍보 담당자들은 주요 미디어 22명과 만나 대표 상품과 최신 관광 정보를 소개했다. 해안가 놀이공원 테마로 꾸며진 행사장에서는 참가 미디어들이 단순 비즈니스를 넘어 미팅 속에 마련된 다양한 놀이를 통해 각 업체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최신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며 캘리포니아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지는 시간을 보냈다. 이후 열린 ‘인플루언서 네트워킹 리셉션’에서는 25명의 여행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모두의 놀이터’라는 브랜드 포지셔닝 아래 각 업체의 여행지 매력을만끽하고, 즉석 퀴즈 놀이를 통해 캘리포니아에 대한 호감을 더욱 높였다.

미션에 참가 업체(가나다순)는 △나파밸리 관광청, △디즈니랜드 리조트, △레드 앤 화이트 플릿, △레이크 타호 관광청, △로스앤젤레스 관광청,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몬터레이 관광청, △산타크루즈 카운티 관광청, △샌디에이고 관광청, △시미밸리 상공회의소, △시타델 아울렛, △심코 레스토랑 그룹, △애너하임 관광청, △어바인 관광청, △온타리오 공항, △GoCal 온타리오 컨벤션 센터 & 토요타 아레나,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트라이밸리 관광청, △팜스프링스 관광청, △패서디나 관광청, △페어필드 관광청, △피어 39를 포함한다.

한편 캘리포니아 관광청에 따르면, 2024년 9월 기준으로 255,300명의 한국인들이 캘리포니아를 방문했으며, 이는 근교 국가인 캐나다와 멕시코를 제외한 해외 방문객 중 방문 규모 6위에 해당한다. 캘리포니아관광청은 올해 한국인 방문객 수가 약 447,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수준의 92%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국인 관광객의 소비액은 약 10억 달러(한화 약 1조 4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이는 코로나 이전 대비 90% 회복을 의미한다.

자료 제공 캘리포니아 관광청

캘리포니아 관광청(Visit California)에 대하여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캘리포니아를 최고의 여행지로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주 내 관광업계와 협력하여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캘리포니아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와 무료 캘리포니아 공식 여행 가이드북을 받으려면 VisitCalifornia.com을 방문하면 된다. 캘리포니아 여행 소재나 아이디어, 미디어 정보, 다운로드 가능한 이미지, 영상 등 더 많은 미디어 전용 자료는 media.VisitCalifornia.co.kr를 방문하면 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4년 11월 29일

관련 글들도 둘러 보세요

related posts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