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와인 협회, 글로벌 바이어 마켓플레이스 개최

Written by: 와인인 에디터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California Wine Institute, California Wines)가, 국제 와인 바이어 및 세계 각국의 와인 수입업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바이어 마켓 플레이스(Global Buyers Marketplace)를 런칭하고, 이를 통해 캘리포니아 전 지역의 와인 생산자들과 연결하다.

비전을 제시하는 미래 지향적 회담을 통해, 캘리포니아 와인이 중요한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14억 7천만 달러 규모의 캘리포니아 수출 판매량을 늘리겠다는 약속을 강조해.

2022년 11월 2일, 나파, 캘리포니아 –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California Wine Institute, 이하 CWI)는 2022년 10월 31일 월요일, 나파 밸리(Napa Valley)에서 첫 번째 글로벌 바이어 마켓플레이스(Global Buyers Marketplace)를 런칭했다. 사상 최초로 이와 같은 형태의 이벤트가 개최된 가운데, 이틀에 걸쳐 열린 컨퍼런스에는 세계 26개국에서 80명이 넘는 와인 바이어와 수입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캘리포니아 전역에 걸쳐 150개의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와인을 만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캘리포니아의 상업적 성공과 와인 스타일의 다양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대한 바이어들의 세계적인 이해를 도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바이어들은 연간 와인 매출액 총 100억 달러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 가운데, 본 컨퍼런스의 목표는 와인 사업 분야에서 캘리포니아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데 있다. 아울러, 와인을 시음하고 유망한 와인 공급사들과 만나는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바이어들은 캘리포니아 와인의 미래와 지속가능한 와인 재배 및 기후변화(sustainable winegrowing and climate action)에 관한 대응, 그리고 이 사업에 분야에서 캘리포니아 와인 마케팅 및 판매를 포함한 모든 관련 이슈에 관한 중요한 환담을 나눴다.  

캘리포니아와인협회의 국제 마케팅 담당 대표인 오노어 컴포트(Honore Comfort)는 “매년 와인 매출액 총 100억 달러 이상의 대규모 국제 와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영향력 있는 세계 바이어들과 수입업자들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바이어와 판매자를 잇는 연결고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그들이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던 캘리포니아 와인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도록 무역 플랫폼을 구성하는 중이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나파 밸리 매리어트 호텔(Napa Valley Marriott Hotel and Spa)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캘리포니아 주 전역의 4,200개의 와이너리를 대표하는 생산자들이 참여했는데, 여기엔 릿지 빈야드(Ridge Vineyards), 실버 오크 셀러(Silver Oak Cellars), 부아셋 컬렉션(Boisset Collection), 루이 엠 마티니(Louis M. Martini), 허쉬 빈야드(Hirsch Vineyard), 웬티 빈야드(Wente Vineyard) 등의 유명한 생산자들이 포함되었다. 

그 밖의, 행사 프로그램 중 첫 번째 진행된 마스터 클래스에는“What’s New in California” 를 타이틀 삼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받는 와인생산자들 로부터 캘리포니아의 최신 양조의 발전과 현주소를 짚었다. 또한, Chukan Brown and White 와인의 시음을 통해 와인의 최신 스타일, 포도 품종, 그리고 와인 양조법 등을 살펴봤다. 두 번째 마스터 클래스의 주제인“California Wines, Rooted in Sustainability”는 캘리포니아 와인 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지속가능한 와인제조의 최전선에 있는 생산자들의 와인을 시음하며, 혁신적인 농업 기술부터 대체 포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들이 논의되었다. 

로다이(Lodi) 지역의 랑게 트윈스 패밀리 와이너리(LangeTwins Family Winery and Vineyards)의 조 랑게(Joe Lange)는 “실제로 이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데 막대한 팀워크를 발휘했고, 연사, 양조장, 그리고 생산자 대표들의 우수성은 구성내용의 다양성과 합쳐져 글로벌 와인 수출 시장에서 캘리포니아가 강력한 힘이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를 직접 방문해서 경험하는 일 만한 것은 없으며, 우리는 모든 대표단이 직접 이 지역에 흐르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체험하기를 원한다. 동시에 와인과 그 뒤에 숨겨진 놀라운 이야기들을 발견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이곳의 와인과 포도밭의 국제적 연결고리를 확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향후 수 년간 캘리포니아 와인에 초점을 맞춘 이 글로벌 모임을 이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나파 밸리에서의 공식 행사를 마치고 난 뒤 참가자들은 캘리포니아의 가장 중요한 와인 생산지들 몇 곳을 둘러보았다. 나파 밸리, 소노마 카운티, 몬테레이, 파소 로블스, 산타 바바라, 로다이, 산타 크루즈 마운틴, 알렉산더 밸리, 시에라 풋 힐스 로서, 이 각 지역의 방문을 통해 바이어가 직접 캘리포니아 와인의 규모와 다양성을 경험하고 캘리포니아의 가장 상징적이고 선도적인 대표 와인생산자 및 포도 재배자들과의 만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글로벌 바이어 마켓플레이스와 캘리포니아와인협회의 수출 전략
골든 스테이트(Golden State)의 혁신적인 와인 생산자들처럼 캘리포니아 와인은 국내외에서 와인 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글로벌 바이어 마켓플레이스는 캘리포니아 전역의 독특한 와인 산지를 아우르는 선도적인 와인 전문가들에게 캘리포니아의 역동적인 와인 생산과 현주소를 소개하는 최신 경험형 프로젝트이다. 이는 지속가능한 와인포도 재배, 혁신, 그리고 와인제조 기술의 진보 분야에서 리더로서의 캘리포니아 와인을 보여주고, 여러 세대에 걸쳐 가업을 잇는 농가 및 와인 생산자들이 질 좋은 와인 생산을 위해 헌신하고 있음을 홍보하며, 2021년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에 의해 만들어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인 “Golden State of Mind”의 일부분으로 구상되었다.

이 캠페인은 캘리포니아와인협회의 미국 와인 수출액을 25억 달러 이상으로 늘리려는 10개년 전략의 일부다. 2021년에 미국 와인 수출은 10.6% 증가해 2013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총매출액은 14억 달러다. 캘리포니아는 미국 와인 수출량 전체의 95%를 생산하고 이탈리아, 프랑스 그리고 스페인 다음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와인 생산지다. 

보다 더 자세한 정보 및 캘리포니아 와인 담당자와 인터뷰를 요청시 와인협회 커뮤니케이션 팀으로 연락 바람;    communications@wineinsitute.org  

###  

캘리포니아와인협회의 캘리포니아 와인 수출 프로그램에 관하여
1934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와인협회는 미국 와인 생산 80%와 미국 와인 수출 95%를 담당하는 캘리포니아 와인업자들을 위한, USDA 시장접근프로그램(MAP)의 관리자다. 142개국에 수출하고 있고 195개가 넘는 캘리포니아 양조장들이 와인협회의 캘리포니아 외인수출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양조장들에게 현장지원을 해주고, 다음의 표를 포함하는 30개국이 넘는 국가에 캘리포니아 와인 시장 개발을 도와주는, 세계 주요 수출 시장에서의16개 대표들이 이 프로그램에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캐나다 
중국  체코 덴마크 독일 
핀란드  프랑스 홍콩 아이슬란드 
인도  아일랜드 이스라엘 일본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노르웨이  필리핀  폴란드  싱가포르  
대한민국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아랍에미리트  영국 베트남  

와이너리들의 기여와 USDA 시장접근프로그램(MAP)으로부터 지원받는 공공 및 민간 파트너십인 캘리포니아 와인수출프로그램은 캘리포니아를 특징적인 와인 지역, 세계 정상급의 와인 생산을 위한 이상적인 기후, 상징적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지역 생산품들을 바탕으로 한 요리 전통을 가진 친환경적 리더로 특징 짓는다. 캘리포니아 와인을 해외에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것 외에도 와인협회는 규정이 뒷받침된 협력과 무역장벽 제거 그리고 캘리포니아 와인 수출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 포괄적 국제 공공정책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참고 사이트  : calwinexport.com  또는 소비자 웹사이트: DiscoverCaliforniaWines.com 

미디어 연락처:  
최민아 대표
캘리포니아와인협회 한국 사무소
02-6080-1607
korea@discovercaliforniawines.com

캘리포니아와인협회 보도자료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2년 11월 04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