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6일(목), 스페인 미수입 와인과 식품 업체 22곳이 한국을 찾아온다. 스페인수출투자진흥청(ICEX)이 주한 스페인 대사관 경제 상무부, 스페인 농수산 식품부와 협력하여 테이스트 스페인(Taste Spain) 2025 전시회를 앰배서더 풀만 서울 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열여섯 개 와인 생산자가 대표 산지의 전통적인 와인을 포함하여 무알코올, 블랑 드 누아 화이트 등 최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와인을 선보이며, 여섯 개 식품 업체도 참여하여 스페인의 색채가 뚜렷한 제품을 선보인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를 위해 한국을 찾을 출품사와 그들의 전시 품목을 미리 만나보자.

와인 & 주류 전시 업체

아루스피데 와이너리(Aruspide Winey)
1999년 발데페냐스(Valdepeñas)의 중심에서 전통과 열정이 만나 탄생한 아루스피데 와이너리(Aruspide Winey)는 전통에 대한 진정성을 유지하며 현대 기술을 적용해 와인을 생산해 왔다. 생산되는 모든 와인병에는 정성과 존경, 땅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전해 내려온 오랜 유산이 담겨 있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는 아루스피데 와이너리의 와인 6종을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 그라시아노와 메를로로 오크 숙성하여 만든 레드 와인, 유기농 베르데호로 만든 드라이 화이트 와인, 프티 베르도로 만든 드라이 로제 와인 등 전통적인 와인뿐만 아니라 색다른 스타일의 와인도 포함된다. 포도즙을 부분적으로만 발효하여 당분을 남긴 저알코올 음료, 아이렌과 베르데호로 만든 세미 드라이 화이트 와인, 유기농 템프라니요 와인으로 만든 프리미엄 상그리아 제품 등 다양한 취향을 위한 제품도 시음할 수 있다.
전시 제품 리스트
Landó
Ágora Lágrima
Ardales White
Ardales Red
Pura Savia
La Sangría de Aruspide
홈페이지 www.aruspide.com

보데가스 카냐베라스(Bodegas Cañaveras)
보데가스 카냐베라스(Bodegas Cañaveras)는 13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가족 와이너리이다. 어린 시절부터 와인 양조에 익숙한 환경에서 자란 두 젊은 자매가 2015년부터 와이너리를 이끌고 있다. 이들은 여성의 강점을 살리는 한편, 가족의 뿌리와 전통적인 생산 방식을 잊지 않으려 노력하며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접근법을 도입하여 와인을 만든다. 현재 직접 소유한 포도밭에서 폭넓은 품종으로 와인을 생산한다.
이번 시음회에서는 8종의 IGP 비노 데 라 티에라 데 카스티야(Vino de la Tierra de Castilla)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베르데호, 아이렌, 템프라니요 등 토착 품종뿐만 아니라, 샤르도네, 시라, 카베르네 소비뇽 등 국제 품종을 아울러 다양한 스타일의 접근성 좋은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Laurana Verdejo
Laurana Chardonnay
Laurana Cabernet Sauvignon & Tempranillo
Las Niñas Tempranillo & Syrah
Compás Flamenco
Altos de Castilla
Alegrías
Laurana Privée Brut
홈페이지 bodegascanaveras.es

보데가스 카로도룸(Bodegas Carodorum)
토로(Toro)에서 7km 외각에 자리한 와이너리로, 수 세기의 역사를 자랑하는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다. 디에즈-로드리게즈(Diez-Rodríguez) 가문이 장인 정신이 담아 와인을 생산하며, 국제적인 평론가와 소비자에게 찬사를 받아 왔다. 현재 가문의 젊은 사업가들이 조부모의 과업을 이어받아 틴타 데 토로(Tinta de Toro) 품종의 레드 와인을 생산한다. 토로 지역의 오랜 와인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사랑과 헌신으로 포도밭을 가꾸며, 생산량을 제한하고 모든 에너지와 정성을 쏟아 최고 품질의 와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점토 항아리, 오크 배럴 및 나무통과 같은 전통 방식과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 최첨단 포도 가공 기술, 최신 컴퓨터와 같은 현대 방식을 적절히 결합했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는 D.O. 토로에서 생산된 다섯 종의 레드 와인을 선보인다. 틴타 데 토로 품종에 집중하여, 올드바인을 아울러 프렌치 오크 배럴에서 가볍게 숙성한 와인부터 30개월 숙성한 와인 등이 포함된다.
전시 제품 리스트
Carodorum Expresión
Carodorum Issos
Carodorum Autor
Carodorum Selección Especial
Carodorum Unico
홈페이지 carodorum.com

보데가스 델 메디에보(Bodegas del Medievo)
보데가스 델 메디에보(Bodegas del Medievo)는 네 와인 가문이 연합하여 설립한 특별한 프로젝트이다. 리오하의 테루아와 전통을 존중하는 동시에 독창적인 와인을 연구하고 개발해 왔다. 포도밭이 있는 곳은 예르가(Yerga)산맥의 언덕으로, 평균 고도가 400~550미터에 이른다. 비옥하지 않은 철분이 함유된 점토 토양과 강수량이 낮은 혹독한 조건에서, 생산량은 적지만 품질이 뛰어난 포도를 재배한다. 리오하에서 가장 오래된 가르나차 포도밭 중 하나로 꼽히는 라스 플라나스(Las Planas)와 비옥도가 낮아 포도를 기르기 어렵지만 완벽하게 숙성된 그라시아노를 얻을 수 있는 라스 카스카라스(Las Cáscaras) 등 특별한 포도밭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디캔터> 매거진에서 95점을 받은 우아한 그란 레세르바부터 독특하고 새로운 컨셉의 와인을 생산한다.
템프라니요로 만든 다양한 레인지의 고품질 레드 와인을 포함하여 화이트 템프라니요와 풀바디 화이트 와인 등 총 8종의 리오하 와인을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Finca La Tradicción Reserva White
Finca La Tradicción Reserva Red
Tuercebotas White Tempranillo
Finca Eloisa Appasionada
Medievo
Medievo Crianza
Medievo Reserva
Medievo Gran Reserva

보데가스 엘 프로그레소(Bodegas El Progreso)
1917년부터 100년 이상 활동해 온,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협동조합인 보데가스 엘 프로그레소(Bodegas El Progreso). 영어로 ‘pregress’를 뜻하는 와이너리 이름처럼, 일반 와인뿐만 아니라 무알코올 혹은 저알코올 와인, 상그리아 등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에도 앞장선다. 강점은 각 시장의 요구에 맞춤형으로 대응 가능하고, 벌크 및 병입 제품 모두 풍부한 공급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 또한 다양한 품종과 카테고리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보데가스 엘 프로그레소가 한국 시장에 선보일 제품은 접근성 좋은 와인과 올리브 오일이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 행사장에서 템프라니요, 아이렌, 카베르네 소비뇽, 샤르도네 품종의 드라이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제품 리스트
Aldaba Tempranillo Roble
Aldaba Tempranillo
Aldaba Airén
Aldaba Brut
Vuivé Cabernet Sauvignon
Vuivé Chardonnay
Jijones Crianza
Olirrubia Cornicabra

보데가스 파리냐(Bodegas Fariña)
D.O. 토로가 만들어지는 데 핵심 역할을 한 토로 지역의 선구자도 이번 시음회에 참여한다. 1942년에 설립된 가족 와이너리인 보데가스 파리냐(Bodegas Fariña)로, 300헥타르의 자체 소유 포도밭에서 현대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을 활용하여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지역 토착 품종인 틴타 데 토로로 각 플롯의 개성을 살린 최고 품질을 선보이는 것에 집중한다. 또한 1980년부터 지역 내 뛰어난 포도 재배자들과 협력해 왔는데, 여기에는 틴타 데 토로의 접목되지 않은 오래된 포도나무도 포함된다. 토로 지역의 혁신의 아이콘으로서 포도 재배에 과학적인 접근법을 도입했으며, 살라망카 대학(University of Salamanca)과 협력하여 틴타 데 토로의 고유한 특성을 강조하는 효모를 확보하기도 했다.
메인 품종은 틴타 데 토로와 말바시아다. 이번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도 말바시아로 만든 아로마틱한 화이트 와인, 그리고 틴타 데 토로로 만든 신선하고 과실미 좋은 스타일부터 스파이시하고 무게감 좋은 스타일의 와인을 선보인다.
전시 제품 리스트
Colegiata Malvasia
Aguedas
Primero
Lágrima
Fariña Crianza
Gran Colegiata Original
Campus
Cocktail
홈페이지 bodegasfarina.com

보데가스 라스 세파스(Bodega Las Cepas)
보데가스 라스 세파스(Bodega Las Cepas)는 리오하 지역의 유기농 와이너리다. 이 지역의 전통 품종인 템프라니요가 아니라 가르나차, 마투라나(Maturana), 그라시아노와 같은 품종으로 와인을 생산한다. 포도가 높은 생물다양성을 지닌 자연 환경에서 공존하도록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하며, 이는 자연적인 해충 방제에도 기여한다. 최소한의 개입으로 포도 본연의 풍미와 향을 보존하고, 자연적인 안정화와 논-필터링 방식으로 양조한다. 많은 리오하 와이너리와 또 다른 점은 아메리칸 오크가 아닌 프렌치 오크만 사용한다는 것. 그리하여 과일 아로마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리오하 와인을 생산하며, 제임스 서클링, 로버트 파커, <디캔터> 매거진 등으로부터 매년 91점 이상의 점수를 꾸준히 받고 있다.
총 8종의 리오하 D.O.Ca. 와인을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 출품할 예정. 그라시아노, 가르나차, 마투라나 블랑카 및 마투라나 틴타 등의 품종으로 만든 색다른 스타일의 리오하 와인을 선보인다.
전시 제품 리스트
ACE Organic RED
ACE Organic WHITE
AS Organic GARNACHA
AS Organic MATURANA
Costalarbol
Serezhade
Rebuzno
Garnacha 1921
홈페이지 riojalascepas.com

보데가스 핀세르나(Bodegas Pincerna)
보데가스 핀세르나(Bodegas Pincerna)는 레온(León) 지방의 소지역 그라헬 데 캄포스(Grajal de Campos)에 자리한 부티크 와이너리이다. D.O. 레온(León)의 800~900m 높은 고도에 있는 포도밭에서 희귀한 토착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레드는 프리에토 피쿠도(Prieto Picudo), 화이트는 알바린 블랑코(Albarín Blanco)가 대표적. 높은 고도에 있는 만큼 와인은 뛰어난 신선함과 우아함, 독특한 테루아가 반영된 특별한 캐릭터를 지닌다. 와이너리 이름인 ‘핀세르나’는 왕실에서 주류를 관장하던 사람을 뜻하는데, 이는 거의 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오랜 전통을 존중하며, 지속가능하고 개입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장인 정신을 담은 와인을 만들어, <디캔터> 매거진이나 <문두스 비니(Mundus Vini)> 등 국제적인 평가 기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아 명성을 얻고 있다.
올해 한국 방문에서 보데가스 핀세르나는 알바린 블랑코로 만든 화이트 와인과 프리에토 피쿠도, 멘시아, 템프라니요 등으로 만든 레드 와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Pincerna Albarin Blanco
Pincerna Rosado
Pincerna Prieto Picudo Tinto
Pincerna Sumiller
Fafila Petriz
La Retorcida
홈페이지 bodegaspincerna.com

보데가 로데로(Bodega Rodero)
젊은 와인메이커였던 카멜로 로데로(Camelo Rodero)가 1991년 고향 땅에서 와인을 만들기로 결심하며 시작된 가족 와이너리이다. 리베라 델 두에로의 심장부, 만비르고(Manvirgo) 언덕의 보호를 받는 독특한 지역에 포도밭이 있는데, 점토질 토양과 북풍 덕분에 독특한 산미를 갖춘 와인이 생산된다. 땅에 대한 존중과 모든 공정에서 정밀함을 중시하여 만든 뛰어난 와인으로 국내외 와인 품평회에서 인정받아 왔다. 현재는 설립자의 두 딸이 결단력과 감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는 중이며, 아버지 역시 멘토이자 지원자로 함께한다. 템프라니요에 중심을 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데, 강렬하고 생기 있는 스타일부터 뛰어난 숙성을 통해 복합미과 구조감, 우아함을 갖춘 스타일까지 리베라 델 두에로의 정수를 보여 준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 행사에서도 템프라니요의 우아함을 담은 와인과 깊고 강렬한 와인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Carmelo Rodero Crianza
Carmelo Rodero Raza
Pago de Valtarreña
Carmelo Rodero TSM
홈페이지 bodegasrodero.com

보데가스 타론(Bodegas Tarón)
보데가스 타론(Bodegas Tarón)은 리오하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자리한 와이너리이다. 입지 덕분에 다른 리오하 와인에 비해 레드 체리와 자두와 같은 붉은 과일 노트가 돋보이고, 열기 대신 신선함과 산도가 강조된다. 시간을 견뎌낼 힘이 있는 와인을 생산하는데, 특히 빈티지로부터 10년 후 출시되는 와인 팬토크레터(Pantocrátor)는 이러한 숙성 잠재력을 생생히 증명한다.
이번 전시를 위해 한국을 찾을 보데가스 타론은 총 8종의 와인을 가져온다. 전부 D.O.Ca. 리오하 와인인데, 우선 화이트는 비우라와 템프라니요 블랑코로 만든 2종이 포함된다. 리오하답게 레드 품종은 템프라니요 100%이며, 접근성 좋은 와인부터 오랜 숙성을 거쳐 완성된 최고급 와인까지 총 6종이 시음 가능하다.
전시 제품 리스트
Tarón Blanco
Tarón Tempranillo Blanco
Tarón Tempranillo
Tarón Crianza
Tarón Reserva
Territorio Tarón
Finca Zabaleta
Pantocrátor
홈페이지 bodegastaron.com

보데가스 베갈파로(Bodegas Vegalfaro S.L.U)
1999년에 안드레스 발리엔테(Andrés Valiente)와 그의 아들에 의해 설립된 이래, 전통과 혁신의 조화를 추구하고 유기농 방식을 적용하여 베갈팔로만의 와인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스페인 와인의 최상위 등급이며 단 20개의 개별 포도밭에 부여된 비노 데 파고(Vino de Pago) 등급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데, 바로 파고 데 로스 발라구에세(Pago de Los Balagueses) D.O.P.이다. 이곳에서 생산된 시라와 가르나차, 샤르도네 등의 뛰어난 품질의 와인들로 여러 와인 품평회에서 찬사를 받아 왔다. 이외에도 우티엘 레케나(Utiel-Requena) D.O., 카바(Cava) D.O.로도 와인을 만들고 있다. 모든 와인은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이번 한국 방문에서 보데가스 베갈파로는 총 8종의 와인을 선보인다. 우티엘 레케나 D.O.의 와인 3종과 카바 2종, 파고 데 로스 발라구에세 D.O.P.의 와인 3종 등 다양한 스타일과 가격대의 와인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제품 리스트
Rebel.lia Red
Rebel.lia White
Caprasia Bobal Ánfora
Cava Caprasia Brut Nature Reserva
Cava Caprasia Brut
Pago de los Balagueses Syrah
Pago de los Balagusese Chardonnay
Pasamonte

보데가스 베가조네스(Bodegas Veganzones)
1956년 시작된 가족 와이너리로, 수십 년 동안 가족을 위한 와인을 만들다 2005년 최초의 ‘912 데 알티튜드(912 de Altitud)’ 와인을 출시하며 새롭게 시작했다. 현재 리베라 델 두에로와 루에다에서 장인 정신을 담은 와인을 소량 생산하는 것에 집중한다. 완벽한 미세기후를 형성하는 고도 912미터의 포도밭 20헥타르에서 포도를 재배하여, 와인 애호가들에게 진정성과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제공하는 레드와 화이트 와인을 선보인다. 25개국 이상에 수출되며, 콩쿠르 몽디알 드 브뤼셀(Concours Mondial de Bruxelles)과 <디캔터> 매거진 등에서 인정을 받았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는 고도 912미터에서 나온 포도로 만든 프리미엄 리베라 델 두에로 레드 와인과 루에다 화이트 와인, 그리고 캐주얼한 라인업까지 총 8종의 와인을 출품한다.
전시 제품 리스트
912 de altitud Verdejo
912 de altitud Roble
912 de altitud Crianza
912 de altitud Cuadrado
Picnic White Wine
Picnic Red Wine
Viejo Mundo Verdejo
Viejo Mundo Tempranillo

보르노스 비노 & 리커(Bornos Vinos & Licors)
보르노스 비노 & 리커(Bornos Vinos & Licors)는 스페인 여러 지역에 다양한 와이너리를 보유하고 있는 와인 그룹이다. 이번 한국 방문에서는 D.O. 루에다(Rueda)와 D.O. 리베라 델 두에로(Ribera del Duero)의 와이너리를 소개한다. 우선 팔라시오 데 보르노스(Palacio de Bornos)는 D.O. 루에다 지역에 1976년 설립된 와이너리다. 포도밭을 중심으로 지난 40년간 혁신을 이어 왔고, 현재 루에다 지역에서 가장 이름 있는 와이너리 중 하나로 인정 받는다. 시음회에는 100% 베르데호로 만든 드라이 와인 2종과 미디엄 스위트 와인 1종, 전통 방식의 스파클링 와인 1종을 선보인다.
두에로 강으로부터 불과 몇 발자국 떨어진 곳에 2001년 설립된 보데가스 레이로소(Boderas Lleiroso)의 와인도 함께 출품한다. 비교적 최근에 세워진 와이너리인 만큼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양조 및 숙성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리베라 델 두에로의 와인 전통과 땅을 일구는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헌신을 반영하는 동시에, 와이너리만의 특별한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한 최고급 와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는 100% 템프라니요로 만든 리베라 델 두에로의 고품질 와인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제품 리스트
Palacio de Bornos Verdejo
Palacio de Bornos Semidulce
La Caprichosa
Palacio de Bornos Brut
Luz Millar
Lleiroso Crianza
Lleiroso Reserva
Lleiroso Miró

핀카 데 아자바체(Finca de Azabache)
핀카 데 아자바체(Finca de Azabache)는 1956년부터 리오하 지역에서 프리미엄 품질의 포도를 재배해 왔다. 완만한 경사면에 자리한 500여 헥타르의 세심하게 선별된 포도밭은 백악질 및 철분을 함유한 점토 토양, 대서양과 지중해의 영향을 받은 대륙성 기후로 인해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고급 단일 품종으로 만든 와인부터 유기농, 리오하 스파클링, 싱글 빈야드 등 특별한 와인으로 리오하의 정수와 개성, 다양성을 표현한다.
세련된 패키징이 눈길을 끄는 핀카 데 아자바체는 캐주얼한 테이블 와인부터 D.O.Ca 리오하를 포함하여 총 6종의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템프라니요와 가르나차의 단일 품종 와인부터 템프라니요 블렌드의 크리안자 및 레세르바급 와인, 독특한 화이트 템프라니요 등을 통해 모던 리오하 와인의 다양성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Tunante 2024
Azabache Crianza 2022
Azabache Reserva 2020
Fincas de Azabache Crianza 2021 (Red)
Fincas de Azabache 2024 (White)
Los Señores

푸베스페인(Foobespain)
스페인 전역에 걸쳐 여러 와이너리의 수출을 담당하고 있다. 20년 이상의 와인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고 각 시장의 구체적인 니즈에 부응하는 와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 세계 수입업체와 유통업체에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한국 방문에는 총 8종의 와인을 선보인다. 우선 도미니오 데 라 베가(Dominio de la Vaga) 와이너리의 카바 3종이 있다. 일부는 유로리프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마카베우 100% 카바와 마카베우와 샤르도네 블렌딩, 샤렐로 블렌딩 등 수상 경력이 뛰어난 고품질 카바로 구성된다. 라 만차의 소지역 D.O. 리베라 델 후카(Ribera del Júcar)의 와이너리도 3종의 유기농 와인을 출품한다. 일라나 알마(Illana Alma) 와이너리로, 보발 품종을 블랑 드 누아 방식으로 만든 화이트 와인, 소비뇽 블랑과 보발을 블렌딩한 화이트 와인, 카베르네 프랑과 프티 베르도, 보발을 블렌딩한 레드 와인이 포함된다. D.O. 라 만차의 엔트레노타스(Entrenotas) 와이너리는 템프라니요와 메를로를 블렌딩한 접근성 좋은 와인을 선보인다.
전시 제품 리스트
Cava N1 Brut
Cava N23
Reserva Especial
Illana Alma
Los Bobalistas Blanc De Noir
Illana 10 Meses
Entrenotas Roble
Entrenotas Crianza
홈페이지 foobespain.com/en/

발포르모사(Vallformosa)
발포르모사(Vallformosa)는 한계 없는 즐거운 삶을 위한 스파클링 와인과 스틸 와인을 생산한다. 스페인 와인 산업에서 혁신적인 접근법을 도입하여, 포도밭을 직접 소유하는 대신 매년 좋은 품질의 포도를 생산하는 재배자 가문 500여 곳과 밀접하게 협력하여 와인을 만든다. 발포르모사 기술팀의 지원으로 포도 재배자들은 엄격한 품질 관리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한편 지속가능성에도 헌신하고 있는데, 100% 비건 와인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는 중이다. 환경, 지배구조, 기업구성원, 지역사회, 고객 5개 영역을 평가하여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에 부여하는 비콥 국제 인증도 받았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 발포르모사는 클래식, 레세르바, 유기농, 로제 등 다양한 카바 제품와 알코올 제거 스파클링 와인, 페네데스산 스틸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Vallformosa Solo Vida Brut Nature Reserva
Vallformosa Origen Brut Nature Reserva Organic
Vallformosa Classic Brut
Vallformosa Classic Brut Rosé
Vallformosa 0,0%
Vallformosa Proa Brut
Vallformosa Freyé Parellada-Muscat Organic
Vallformosa Freyé Syrah-Tempranillo Organic
홈페이지 vallformosa.com
식품 전시 업체

아그로베리 오리지날 프롬 사모라(Agroberry Original from Zamora)
국내에 흔하지 않은 블랙베리 가공품을 생산하는 아그로베리 오리지날 프롬 사모라(Agroberry Original from Zamora). 스페인 카스티야 이 레온(Castilla y León)의 서부, 사모라(Zamora) 지역에서 유기농 블랙베리 제품을 만드는 신생 가족 회사다. 2헥타르 면적의 자체 농장에 다양한 품종의 블랙베리를 유기농 방식으로 직접 재배한다. 소규모 생산 시설에서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잼과 리커 등 다양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며, 스페인 국내외에서 여러 수상 경력을 쌓아 왔다. 핑크와 블랙이 강렬한 대조를 이룬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이번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는 아티장 블랙베리 잼과 아티장 블랙베리 리커 제품을 선보인다. 잼의 경우 보통의 시판 블랙베리 잼과는 다르게 설탕 함량을 40% 이하로 낮추고 블랙베리 함량을 72%로 끌어 올려, 천연 그대로의 강렬한 과일 풍미를 담았다. 블랙베리와 브랜디, 설탕을 넣어 만든 리커 제품은 과일 아로마가 가득한 신선한 고급 알코올 제품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Artesan blackberry jam(120g/225g)
Artesan blackberry liquor
홈페이지 agroberry.es

비오비네거, S.L.(BioVinegar, S.L.)
비오비네거(BioVinegar)는 전통과 혁신을 조합하여 고품질 비네거를 생산하는 가족 소유 회사다. 수십 년의 경험이 있는 전문가이자 설립자인 돈 페드로 후이스(Don Pedro Juis)는 그의 지식과 땅에 대한 애정을 마스터 비네거 메이커인 아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설립자가 지금의 품질을 있게 한 전통에 집중한다면 아들 페드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속 가능한 방식을 소개한다. 덕분에 유산과 현대성이 적절히 조화되어 두 장점을 모두 담은 정교한 비네거가 생산된다. 스페인 내에서는 호레카 분야와 슈퍼마켓 채널을 통해 프리미엄 품질의 비네거를 유통하고 있다.
비네거의 경우 라 만차의 고품질 와인을, 애플 시더 비네거는 오스트리아에서 재배된 사과를 원료로 한다. 이번 한국 방문에서는 총 6종의 제품을 소개한다. 오크 숙성한 와인처럼 깊고 풍미가 겹겹이 쌓인 에이지드 리저브 비네거부터 신선하고 과일 풍미가 풍부하며 부드러운 애플 시더 비네거, 석류 비네거, 레드 & 화이트 와인 비네거 등 유기농 제품이 포함된다.
전시 제품 리스트
Aged Reserve Vinegar
Org. Apple Cider Vinegar
Org. Balsamic Vinegar
Org. Pomegranate Vinegar
Org. Red Wine Vinegar
Org. White Wine Vinegar
홈페이지 biovinegar.com

처키 푸드(Cherky Foods)
100% 천연 재료로 더 정직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드는 건강 스낵 제조사다.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육류에 방부제, 질산염, 첨가물이나 당분을 첨가하지 않고 만든 육포 제품을 주로 선보인다. 육포, 빌통(Biltong), 미트 바, 케토 바, 스틱, 비건 육포 등 유럽에서 가장 건강하고 영양가 많은 스낵을 생산하고 있다. 유기농 방식이 동물 복지를 보장하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줄이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도 생산되게 한다는 믿음으로, 모든 제품을 유기농 원료와 고단백질 및 깨끗한 성분으로 만든다. 수백 번의 테스트를 거쳐 첨가물 없이 최소한의 가공 과정으로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제품을 개발했고, 기술 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원하던 맛과 식감을 구현해 냈다.
전시회에서는 세 가지 형태의 유기농 비프 육포와 포크 육포, 비건을 위한 식물성 육포 대체 제품, 저탄수화물 간식 케토 바, 그래놀라 바 등 다채로운 건강 스낵을 제시한다.
전시 제품 리스트
Orgainc Beef Jerky
Organic Biltong Classic
Organic Beef Sticks
Keto Bars
Granola Healthy Cookies
Fruit and Beggies Bars
Vegan Jerky
Pork Spanish Ham Jerky
홈페이지 cherkyfoods.com

이포칼시오(Ipocalcio S.L.)
산티아고 순례길의 각 단계를 기념하는 수제 맥주를 양조하면서 시작된 젊고 열정적인 맥주 회사다. 순례길과 산베레문도(Saint Veremundo)의 문화적 풍부함과 역사,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여정의 각 단계를 기념하여, 여행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전통, 창의성, 그리고 지역의 풍미를 선사한다.
이번 한국 방문에는 총 8종의 맥주를 가져온다. 커피를 활용한 알코올 도수 8.5%의 블랙 비어, 부드럽고 풍성한 알코올 도수 10%의 쿼드루펠(Quadrupel), 가볍고 꽃 향기 나는 블론드 비어, 프루티하고 부드러운 위트 비어, 토스티함과 너티함이 돋보이는 미디엄 바디 비어, 에일, 논 알코올 블론드 비어 등이 시음 품목으로 나올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Roncesvalles Black Beer
Ipa Zubiri
Quadrupel beer from Pamplona
Blonde beer from Puente la Reina
Blonde beer from Villatuerta
Weizber beer from Estella Lizarra
Roasted beer from Irache
Ale beer from Los Arcos
Non-alcoholic blonde beer from Viana
홈페이지 sanveremundo.com/cervezas

프로두토스 아레나스(Productos Arenas)
카스티야 라 만차의 작은 마을에 있는 가족 기업으로, 1965년부터 마들렌을 전문으로 만들어 왔다. 스페인 전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뿐만 아니라 일본, 호주, 캐나다, 미국 등에도 마들렌을 수출하고 있다. IFS 인증 공장에서 생산하며, 모든 공정에 걸쳐 엄격한 품질 관리를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안전 및 우수성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한다.
테이스트 스페인 2025에서는 다섯 가지 맛의 마들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Madeleines Classic 165G
Madeleines Chocochip 165G
Madeleines Marble 165G
Madeleines Strawberry
Madeleines Classic 475
홈페이지 productosarenas.com

베가 만차 스패니쉬 치즈 메이커스(Vega Mancha Spanish Cheese Makers)
라 만차 지역 알바세테에서 멀지 않은 작은 양 농가 동네에 있는 치즈 농장이다. 100% 지역에서 생산된 양젖으로 고대 제조법을 사용하여 특별한 풍미와 품질을 지닌 만체고(Manchego) 치즈를 생산한다. 트러플, 블랙 갈릭, 블랙 올리브, 할라피뇨, 각종 허브, 꿀, 엔초비 등을 가미한 만체고 치즈를 만들어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이외 다양한 맛의 우유 및 양젖 치즈도 생산한다. 만체고 치즈의 숙성 제품과 독특한 세계적인 품질로 2021년 인터내셔널 치즈 어워드(International Cheese Awards)와 월드 치즈 어워드(World Cheese Awards)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국 방문에서는 만체고 치즈를 포함하여 다양한 양젖 치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제품 리스트
Manchego Sheep Milk Cheese
Sheep Cheese Matured With Black Truffle
Sheep Cheese Cured With Pesto
Sheep Cheese Cured With Mojo Picon
Sheep Cheese Cured With Black Garlic
Sheep Cheese Creams
Sheep Cheese Table Boards
Sheep Cheese Aged With Rosemary
홈페이지 vegamancha.com
글·정리 신윤정 사진·자료 제공 ICEX 및 각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