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3월 한달 간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MD가 추천하는 3월 ‘이달의 MD 추천 와인기획전’으로 ‘그랑 크뤼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그랑 크뤼’란 1855년 나폴레옹 3세가 파리박람회를 개최하면서 도입한 등급제도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그랑 크뤼 와인 7종을 포함해 총 63종의 와인을 선보인다. 그랑크뤼 내 가장 유명한 등급인 ‘메독 그랑 크뤼’ 등급의 와인들도 포함된다. 국내에서 많은 물량을 확보하기 어려워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희귀템’으로 손꼽히는 와인들도 대거 마련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그랑 크뤼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그랑크뤼 와인은 총 7종이다. 히딩크가 즐겨 마셔 국내에서는 ‘히딩크 와인’으로 잘 알려진 ‘샤또 딸보 2021’를 비롯해, 샤또 딸보의 세컨 와인으로 가성비가 좋은 ‘꼬네따블 딸보2021’ 등 다양한 가격대의 그랑 크뤼 와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러시아 황실의 공식 샴페인으로 지정돼 소위 ‘황제의 샴페인’이라는 별칭을 지닌 ‘루이로드레 크리스탈15’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명절 기획상품을 제외하고는 역대 최고가다.
행사 와인 9종을 현대카드와 네이버페이 포인트 또는 머니로 결제하면, 상품에 따라 20%~25%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료 제공 세븐일레븐
기사 공개일 : 2024년 03월 06일
관련 글들도 둘러 보세요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