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IT 전문기업 비닛은 마켓뱅, 한국카비스트유니언과 함께 오는 3월 19일(화) 13시부터 18시까지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2024 사상 최악의 불황의 시대, 한국 수입와인 시장분석&전망 및 디지털 전환’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약 5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소믈리에타임즈 인기 칼럼니스트인 와인IT 전문기업 비닛의 양재혁 대표가 2023년도 한국 수입와인 시장 분석과 현재 상황을 함께 바라보며 시장 상황을 실시간 와인 통계정보 시스템인 양차트를 이용해서 분석하고, 다음 윤경식 비닛 팀장이 와인 시장에서의 와인DB가 갖는 의미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한다.
이후, 마켓뱅 송정수 대표는 와인발주 및 유통의 디지털 전환 방안과 그에 따른 수입사들의 운영효율향상과 판매 전략과 관련된 내용으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마켓뱅은 와인수입사와 매장점주를 연결하는 B2B 온라인 와인발주플랫폼으로 현재 수입사 70여개가 입점해 있다.
그 다음 순서로 봉주상회 김봉규 대표를 위시로 한 한국카비스트유니언은 급변하는 와인 시장에서 소규모 와인샵들이 네트워크를 통해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을 조망하고, 이를 통한 생존 전략을 다각도로 모색하는 시간을 갖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비닛의 양재혁 대표가 Top 10 수입사의 전략 분석 및 전망을 재무제표 분석을 기반으로 한 보다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구글폼 https://forms.gle/k31ea3AgiNVeAofo9 에서 신청 가능하고,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된다고 한다.
세미나에 대한 상세한 내용 및 문의는 비닛 contact@vinit.io 로 하면 된다.
자료 제공 비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