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추석 맞아 한정판 아트 레이블 와인 선보인다

Edited by와인인 에디터

롯데백화점이 올해 추석 선물로 국내 유명 아티스트와 글로벌 와이너리가 협업한 한정판 ‘아트 레이블 와인’ 두 종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아트 레이블 와인 프로젝트’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와인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지난해 처음 선보였다.

올해는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김환기 작가와 협업해 ‘돈 멜초x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 와인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김환기 작가의 작품이 와인 레이블에 포함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아트 레이블에 인용되는 작품은 김환기 작가의 대표작품인 ‘우주’(Universe 5-IV-71 #200)로 2019년 크리스티 홍콩 경매에서 한국 미술품 역사상 최고가인 132억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작품을 레이블에 담을 와인으로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100점 만점에 99점을 획득한 ‘콘차이토로(Concha y Toro)’ 와이너리의 프리미엄 와인 ‘돈 멜초 2021(Don Melchor 2021)’를 선정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추석 스페셜 기프트로 ‘김환기 아트 레이블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김환기 재단 및 남미 최대 와이너리 ‘콘 차이 토로(Concha y Toro)’ 그룹과 약 1년여에 걸쳐 협의했다. ‘돈 멜초x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은 9월 2일(월)부터 본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롯데백화점의 와인관에서 3000병 한정으로 판매한다.

‘도도새’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와인 세트도 선보인다. 약 1000년의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바론 리카솔리(Barone Ricasoli)’의 ‘끼안티 클라시코’와 ‘끼안티 클라시코 리제르바’ 와인에 영감을 받은 작가가 직접 각각의 와인에 어울리는 두 점의 작품 ‘The Dreamer’와 ‘The Seeker’를 창작했다. ‘바론 리카솔리x김선우 아트 스페셜 에디션’은 9월 4일(수)부터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30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김환기 작가와의 협업을 기념하기 위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9월 2일(월)부터 15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1층에서 김환기 작가의 ‘우주’ 작품 이미지 전시 및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돈 멜초x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8월 30일(금)부터 9월 15일(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외벽 미디어와 잠실 롯데월드타워 앞 미디어 큐브에서 김환기 작가의 작품과 돈 멜초 와인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미디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자료 제공 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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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공개일 : 2024년 09월 0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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