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주류 매출이 본격적으로 급증하는 6월 한 달간 위스키 20여 종을 대상으로 최대 41% 할인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높아진 외식 물가에 홈술 문화가 확산되며 편의점에서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실제, CU의 연도별 전년 대비 위스키 매출신장률은 2023년 46.0%, 2024년 30.1%, 2025년(1~5월) 15.1% 증가하며 매년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할인 행사나 특가 행사를 진행했을 때 위스키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 성향이 강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정보 공유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초에는 발베니12년, 버팔로트레이스, 조니워커블론드 등 인기 위스키를 정가 대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전체 위스키 매출이 34.3% 증가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렌그란트 아보랄리스(67,900원→39,800원)를 정가 대비 무려 41%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더불어 라가불린 DE(185,000원→119,900원), 인치고워 14년(128,000→88,900원), 오크로이스크 10년(106,000원→73,900원) 등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SR24 로즈아일 12년, 조니워커블루 뱀띠 등 위스키 5종에 대해서는 우리, 롯데 카드 결제 시 최대 2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CU는 유통업계 단독으로 ‘탈리스커 18년(299,000원)’ 판매 중이다. 시중 판매가 대비 최대 34% 저렴한 가격이다.
한편, CU는 이달 말 미국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인 ‘윌더니스 트레일’ 3종을 국내 최초 선보일 계획이다. 윌더니스 트레일 위스키는 미국 정부의 공식 인증을 받은 Bottled In Bond 방식으로 생산된다.
자료 제공 BGF 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