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와인 수입사 '에노테카코리아'가 오는 7월 31일 (수), '신라모노그램 강릉' 내에 국내 16번째 직영샵을 오픈한다.

이번 출점은 동해안 최대 휴양지 중 하나인 강릉 송정 해변에 자리한, 호텔신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강릉’의 공식 개관과 맞물려 더욱 주목된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에 이어 전 세계 두 번째로 오픈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전 객실의 90% 이상이 오션 뷰와 파인(솔밭) 뷰를 동시에 갖춘, 호텔과 레지던스가 결합된 복합 공간이다.
에노테카코리아의 '신라모노그램 강릉점'은 국내 최고급 리조트 공간에 처음으로 입점한 프리미엄 전문 와인샵이다. B동 1층에 자리하여 국내외 여행객 및 호텔 투숙객에게 수준 높은 와인 셀렉션과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밀착형 와인 문화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그랜드 오픈을 맞아 에노테카코리아는 보르도 그랑 크뤼 와인 특별 할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무료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 국내외 대표 와인 800여 종, 강릉에서 만나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점'에서는 '에노테카코리아'가 수입하는 '루이 로드레', '사시카이아' 등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와인은 물론, 단독 수입의 희소 와인과 리미티드 에디션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와인 초심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셀렉션으로, 강릉 지역의 미식 문화와 어우러지는 와인 페어링 제안도 강화할 예정이다.
■ 관광객 맞춤 서비스 및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
휴양지를 찾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신라모노그램 강릉점'에서는 여행 중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하프 보틀 및 미니어처 와인, 그리고 호텔 내 피크닉 및 오션뷰 객실에서 즐기기 좋은 치즈・델리 상품과의 페어링 패키지를 준비 중이다.
또한 강릉 지역의 관광지 및 로컬 다이닝과 연계한 ‘와인 투어 가이드’ 프로그램, 지역 예술인과 협업한 아트&와인 클래스, 호텔 고객 대상 프라이빗 테이스팅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에노테카코리아,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거점”
에노테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강릉점은 프리미엄 휴양지에 입점한 첫 사례로, 여행지에서의 와인 경험이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실현한 매장”이라며, “신라모노그램 강릉이라는 최적의 입지에서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전문성과 접근성을 모두 갖춘 와인 리테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에노테카코리아 신라모노그램 강릉점
그랜드 오픈 2025년 7월 31일(수)
주소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 210, 신라모노그램 강릉 B동 1층
운영시간 11:00 – 20:00 (연중무휴)
자료 제공 에노테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