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한발 더 가까이' GS25가 선보이는 2월의 와인 '에라주리즈' 특별 프로모션

Edited by와인인 에디터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편의점 GS25와 2월 한 달간 프리미엄 칠레 와인 브랜드 '에라주리즈'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2월 이달의 와인 프로모션'이라는 이름으로 에라주리즈의 라인업 1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보르도 특급와인과 경쟁해 동등한 평가를 받은 칠레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돈 막시미아노(Don Maximiano)의 가격은 10만 원 중반대로 책정하여 높은 수준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돈 막시미아노(2021)은 이미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에 선정되어 품질을 입증한 베를린 테이스팅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빈티지이다. 강렬한 보랏빛을 띠며 프렌치 오크 22개월 숙성을 통해 육두구, 카라멜, 바닐라의 부드러운 향이 은은하게 올라온다. 입 안에서는 잘 익은 블루베리와 비터 초콜릿, 블랙체리, 담배 향, 로즈마리, 약간의 감초 향이 느껴진다. 입 안 전체를 감싸는 세련된 탄닌은 섬세함과 긴 여운의 피니쉬를 보여준다. 카이(kai,2021)은 칠레의 대표 품종인 카르메네르(Carmenere)로 만들었으며 베를린 테이스팅 뉴욕에서 1등을 차지한 바 있다. 매우 깊고 진한 붉은색 후추, 파프리카의 강렬하고 매콤한 향, 볶은 커피 원두의 부드러운 터치와 함께 블랙베리, 블루베리 향이 코 끝으로 느껴진다. 입 안에서는 올리브, 신선한 무화과, 블루베리 향이 느껴지고 한 모금 마시면 입안 가득 차오르는 긴 여운이 칠레 카르메네르 와인의 깊이감을 더해준다.

무엇보다, 금번 행사에서 관심을 모으는 상품은 라 쿰브레(La Cumbre, 2022) 이다. 에라주리즈의 철학과 혁신을 상징하는 와인으로 '정상'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름처럼,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와인의 최고 지점을 향해 나아가는 에라주리즈의 열정을 담고 있다. 프랑스 코트 로티(Côte-Rôtie) 지역의 시라(Shira) 품종을 칠레 아콩카구아 밸리에 이식하여 탄생했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으로부터 96점을 받은 2021 빈티지는 전 세계 시라 품종 중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에라주리즈의 와인 제조 철학을 전 세계에 알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라 쿰브레는 칠레 최초의 프리미엄 시라 와인으로 2022 빈티지는 이번 GS25 ‘이달의 와인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한편, 에라주리즈(Errazuriz)는 1870년 창립자 돈 막시미아노 에라주리즈(Don Maximiano Errazuriz)가 칠레의 중북부에 위치한 아콩카구아 밸리(Aconcagua Valley)에 포도밭을 일군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대째 가족 전통을 이어오며 칠레 와인의 고급화를 이끈 유서 깊은 와인 명가다. 정치, 경제, 사회,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4명의 칠레 대통령을 배출해 ‘칠레의 케네디 가(家)’로 불리고 있으며, 칠레 10대 와인회사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주류 전문지인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인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GS25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한 판매 전략을 넘어 소비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의점이라는 일상적 공간에서 고급 와인을 만남으로써 소비자들은 이제 비행기 1등석이 아니어도 다양한 빈티지와 품종의 프리미엄 와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고품질 와인은 와인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와인 문화를 경험하고 싶어 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라며 “GS25와 에라주리즈의 이번 협업은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와인 문화의 대중화와 소비자 경험 확대라는 더 큰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프리미엄 와인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혁신적인 시도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에라주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전략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무대로 한 마케팅을 펼치며 인지도를 넓혀왔다.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프랑스 최고급 와인들과 동등 혹은 그 이상의 수준임을 증명한 ‘베를린 테이스팅’은 그 좋은 예라 할 수 있다.”라며 “ 다가오는 2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GS이달의 와인 프로모션과 함께 칠레 프리미엄 와인의 세계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 만드시길 바라겠다.”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아영FBC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5년 01월 23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