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와인 컬렉션 '주얼 오브 더 뉴월드', 와인에 보석을 페어링하다

Written by와인인 에디터

글로벌 와인 그룹 비냐 콘차이토로(Viña Concha y Toro)가 럭셔리 와인 컬렉션인 <주얼 오브 더 뉴월드(Jewels of the New World)>를 2024년 3월에 런칭한다.

1883년 설립된 비냐 콘차이토로는 칠레, 아르헨티나, 미국 세 나라에 걸쳐 포도밭을 보유한 라틴 아메리카의 최대 와인 그룹이다. 이번에 런칭하는 <주얼 오브 더 뉴월드>는 아시아 지역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비냐 콘차이토로의 보석과 같은 프리미엄 와인 컬렉션이다. 이를 위해 비냐 콘차이토로에서는 그 가치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메리카 대륙의 정교한 테루아에서 나온 아홉 개 와인을 엄선했다.

‘Discover Rarity’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주얼 오브 더 뉴월드>는 진정한 희소성과 역사, 장인정신을 담아 생산된 최고급 와인에 같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유래한 진귀한 보석을 페어링하는 새로운 컨셉의 컬렉션이다. 와인과 보석은 모두 특별한 조건의 땅에서만 나오는 자연의 경이로움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여기에 각 와인 브랜드의 본질과 보석의 깊은 의미를 연결함으로써 <주얼 오브 더 뉴월드>가 완성되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아메리카 대륙의 독특한 조건에서 만들어진 고급 와인과 보석의 아름다운 조화를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주얼 오브 더 뉴월드>는 칠레의 ▲까르민 데 페우모(Carmin de Peumo), ▲그라바스(Gravas), ▲콘차이토로 마스터 에디션(Concha y Toro Master Edition), ▲마르께스 데 까사 콘차 헤리티지(Marques de Casa Concha Heritage), ▲아멜리아(Amelia), ▲떼루뇨(Terrunyo), 미국 캘리포니아의 ▲알레아 피나(Alea Fina), ▲본테라(Bonterra), 아르헨티나의 ▲트리벤토 에올로(Trivento Eolo) 등 아홉 가지 브랜드로 구성된다.

<주얼 오브 더 뉴월드> 와인과 보석 스톤

‘까르민 데 페우모’는 칠레의 첫 아이콘 까르미네르 와인이자 로버트 파커로부터 97점을 받으며 칠레 까르미네르 와인 역사상 최고점을 받은 와인이다. <주얼 오브 더 뉴월드>에서 까르민 데 페우모는 ‘부활과 환의’의 키워드로 붉은빛의 ‘로도크로사이트(Rhodochrosite)’ 원석과 페어링된다. 비냐 콘차이토로의 패밀리 멤버가 소량 생산하는 ‘그라바스’는 안데스 천혜의 자연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스카이 블루 컬러의 아쿠아마린(Aquamarine) 원석과 함께 ‘숭고함과 조화’를 표현한다. ‘헌신과 탁월함’을 상징하는 ‘콘차이토로 마스터 에디션’은 주황색의 시트린(Citrin) 원석과 페어링된다. 아시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출시하는 비냐 콘차이토로의 야심작이며, 최초로 비냐 콘차이토로의 로고를 메인으로 하여 출시된다.

140년 역사를 가진 비냐 콘차이토로의 상징과도 같은 ‘마르께스 데 까사 콘차 헤리티지’는 100점 테루아 푸엔테 알토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이다. ‘인내와 뛰어남’을 키워드로 브라운 쿼츠(Brown Quartz) 원석과 페어링된다. ‘아멜리아’는 프리미엄 샤르도네 & 피노 누아 산지인 칠레 리마리(Limari) 지역에서 생산되며, 영국 런던 해롯 백화점 입점, 일본 항공 퍼스트 클래스 와인 선정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와인이다. ‘아멜리아’는 딥블루의 라피즈 라주리(Lapis Lazuli) 원석과 함께 ‘균형과 표현력’을 상징한다. 최적의 테루아를 위한 다중 원산지 칠레 와인 ‘떼루뇨’는 빈야드를 넘어 구획(Block) 개념을 도입한 와인이다. 그 다채로움과 장인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성과 장인정신’을 키워드로 신비로운 빛의 오팔(Opal) 원석과 페어링된다.

3월 20일 열린 <주얼 오브 더 뉴월드> 런칭 이벤트

미국 나파 밸리의 프리미엄 와인 산지인 루더포드 벤치에서 생산되는 ‘알레아 피나’는 세계적인 와인메이커 세바스티안 도노소(Sebastian Donoso)와 폴 홉스(Paul Hobbs) 두 명장이 탄생시킨 와인으로, ‘섬세함과 경건함’을 상징하는 보랏빛의 알렉산드라이트(Alexandrite) 원석과 페어링된다. ‘본테라’는 미국 No.1 오가닉 와이너리이자 최대의 재생 가능한 유기농 인증 와이너리이다. 품질을 넘어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와인 브랜드로, 초록빛의 에메랄드(Emerald) 원석과 함께 ‘자연의 신비로움과 균형’을 표현한다. 아르헨티나의 ‘트리벤토 에올로’는 멘도자에서 가장 역사 깊은 '루한 데 쿠요(Lujan de Cuyo)' 지역에서 100년 이상 된 올드 바인으로 만드는 와인이다. 옐로우 골드 빛의 토파즈(Topaz)와 페어링되어 ‘지혜와 시간’을 표현한다.

비냐 콘차이토로는 <주얼 오브 더 뉴월드> 와인 컬렉션의 한국 출시에 앞서 지난 3월 20일(수)에 공식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비냐 콘차이토로의 패밀리 멤버이기도 한 부사장 이사벨 길리사스티(Isabel Guilisasti), 그리고 그녀의 딸이자 럭셔리 와인 부분 와인메이커 이사벨 미타라키(Isabel Mitarakis)가 방한하여, <주얼 오브 더 뉴월드> 와인과 음악, 조명, 음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감각적 경험을 선사했다.

<주얼 오브 더 뉴월드>를 소개하는 비냐 콘차이토로 부사장 이사벨 길리사스티(Isabel Guilisasti)

비냐 콘차이토로에서 선보이는 <주얼 오브 더 뉴월드> 럭셔리 와인 컬렉션의 아홉 개 와인은 2024년 3월 29일부터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료 제공 비냐 콘차이토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4년 03월 22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