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넥스포 아시아 5월 싱가포르에서 개최

Written by: 와인인 에디터

비넥스포지엄(Vinexposium)이 2023년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아시아 네 마리 용 중 하나인 싱가포르에서 비넥스포 아시아를 개최한다. 주류 분야 BtoB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인 비넥스포 아시아는 3일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와인 및 주류 산업 전문가를 위해 완벽한 만남의 장소를 마련한다.

마리아 베이 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는 세계적인 비넥스포지엄의 강점을 한데 모을 것이다. 이에 전 세계 와인 및 스피릿 출품업체 1000곳이 8천명에 달하는 방문객을 맞이하는 전시회가 될 것이다. 특히, 비넥스포지엄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전시회를 개최하며 역동성을 증명해 왔다. 3일간 비넥스포 아시아는 싱가포르로 진출하여 유망 산업인 주류 산업 중심에 특별한 만남과 교류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비넥스포지엄의 로돌프 라메제(Rodolphe Lameyse) 대표에게 2023 비넥스포 아시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비넥스포지엄의 로돌프 라메제(Rodolphe Lameyse) 대표

Q. 4년간의 공백을 깨고 2023 비넥스포 아시아가 컴백했습니다. 전시회 소개 부탁드립니다.

A. 2023 비넥스포 아시아는 '재회'라는 테마를 지닌 전시회로, 모든 참가자들이 재회하고 서로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더 발견하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4년간의 공백과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전시회 취소 이후, 세계 무역 재개를 위한 아주 중요한 시점에 비넥스포 아시아가 개최됩니다.

저희 비넥스포지엄은 20년 넘게 아시아를 무대 삼아 활동했습니다. 첫 번째 비넥스포 아시아가 1998년 홍콩에서 열리면서 비넥스포 전시회의 정당성을 인정받았죠. 그 이후로, 비넥스포 아시아는 와인 및 스피릿 산업 종사자들 사이에서 유명해졌고, 신뢰를 닦았으며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전시회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아시아 주류 업계의 구매자, 수입업체, 소믈리에 등 모든 참가자들을 위한 가장 중요하고 전략적인 대규모 전시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Q. 비넥스포 아시아가 싱가포르에 개최된 결정이 잘 받아들여졌나요?

A. 개최지를 싱가포르로 선정한 것은 당연한 결정이었습니다. 현재 싱가포르는 아시아의 주요 관문이기 때문이죠. 싱가포르가 전략적인 위치에 있는 까닭에 아시아와 세계 무역의 요충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싱가포르가 추구하는 경제 모델 자체가 세계 무역에 문을 개방하는 것입니다. 이런 싱가포르의 움직임에 동참하고 역동적인 무역 흐름을 타고자했던 저희의 의도를 고객들이 잘 이해해 주셨습니다. 아시아에서 비넥스포의 컴백을 알리기에 중요했던 해인 2023년에 저희는 싱가포르라는 최고의 기회를 제안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중심지에 있는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를 개최지로 선정한 것도 2023 비넥스포 아시아 전시회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죠. 우아함과 효율성을 겸비한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는 저희 전시처럼 전 세계적 규모의 전시회에 딱 걸맞은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오늘까지 집계된 바에 따르면 비넥스포 아시아 전시장이 90% 찼다고 합니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

Q. 이미 등록한 출품업체는 어떤 곳인가요?

A. 2023 비넥스포 아시아는 35개국에서 1천여개가 넘는 출품업체가 참여할 것입니다. 물론 비넥스포에서 프랑스도 여러 와인 산지를 소개하며 존재를 드러낼 것이지만, 아르헨티나, 호주, 칠레, 미국 및 이탈리아처럼 전 세계 전시관도 소개될 것입니다. 스페인, 중국, 포르투갈, 독일, 오스트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위스, 일본, 아루바, 아일랜드, 뉴질랜드, 영국, 이스라엘, 캐나다, 한국, 루마이나, 태국 및 핀란드도 마찬가지로 비넥스포 아시아에 참여할 것입니다. 이처럼 비넥스포 아시아는 새로운 와인과 스피릿을 발견하고,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전 아시아 지역에 존재감을 드러내고자 하는 생산 업체를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Q. 방문객은 얼마나 예상하시나요?

A. 5월 23일부터 25일 개최되는 2023 비넥스포 아시아엔 8천 명이 방문할 계획입니다. 주로 중국, 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및 베트남 방문객들이 비넥스포 아시아를 찾을 것입니다.

지역 기관 관리자, 대규모 수입업체 CEO나 매니저, 도매업체, 호텔 및 요식업 종사자, 와인업체, 온라인 업체들이 주를 이룰 것입니다. 이들 중 대부분이 와인과 스피릿 셀랙션과 구매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비넥스포는 비즈니스에 튼튼한 관계를 맺고 유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Q. 수입업체의 이목을 끌만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시겠어요?

A. 대규모 주류 수입업체를 대상으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CLUB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또한 구매업체의 원활한 방문을 위해 여러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호주, 뉴질랜드, 홍콩, 타이완, 마카오, 중국, 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베트남, 필리핀, 중동 및 인도 고객들이 그 대상일 것입니다.

또한 저희는 비넥스포 아시아에 방문할 예정인 모든 수입업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전시회 개최 이전 사전 온라인 프로그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카탈로그 및 프로그램을 안내할 것입니다.

Q. 비넥스포 아시아는 알찬 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번 전시회만의
특별한 하이라이트 행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비넥스포 아시아 전시회는 비넥스포 아카데미 일환으로 가장 알차고 명성 있는 프로그램을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본 프로그램에는 당연히 마스터 클래스도 포함되어 있고,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의 그랜드 테이스팅도 계획했으며, 최일선에 계신 세계 전문가들이 주관하는 컨퍼런스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기대가 가장 큰 하이라이트 행사는 국제 소믈리에 연합(Association de la Sommelierie Internationale)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소믈리에 대회와 비넥스포 챌린지입니다. 또한 세계주류연구기관 IWSR이 주관하는 컨퍼런스를 통해 대규모 아시아 시장의 주류 소비 트렌드도 엿볼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와인과 스피릿 산업의 국제적 명성을 홍보하기 위해 비넥스포지엄과 와인 전문지 베탄느+드소브(Bettane + Desseauve)가 함께 그랜드 테이스팅(The Grand Tasting)행사가 전시 개최 전날에 열릴 예정입니다. 5월 22일 오후 3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고급 와인 행사로 비넥스포 아시아의 매력을 한층 돋워줄 것입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저희는 비넥스포의 새로운 전시에 큰 포부를 품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비넥스포의 모든 팀이 올해 2월 비넥스포 파리(Wine Paris & Vinexpo Paris ) 전시의 성공에 이어 이런 대규모 전시를 아시아에서 열 수 있게 되어 무척이나 기쁩니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역동적이고 긍정적으로 모든 주류 산업에 만남의 기회, 나눔의 기회, 발전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비넥스포 아시아 홈페이지 vinexpoasia.com
문의 프랑스국제전시협회(Promosalon Korea) Tel. 02-564-9833

보도자료 제공 프랑스국제전시협회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3년 03월 31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