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수입전문기업 신동와인이 단독 수입하는 ‘엘 에스테코(El Esteco)’의 론칭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마포구 소재 ‘호텔 나루 엠갤러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와인업계 관계자들과 주요 고객 및 인플루언서 등 관계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특히 수석 와인메이커 알레한드로 페파(Alejandro Pepa)가 내한해, 그의 양조 스타일과 독특한 떼루아를 설명하고 와인 9종을 소개하며 참석자와 만남을 가졌다.
‘천국과 가장 가까운 와이너리’ 라고도 불리는 엘 에스테코는 아르헨티나 살타 지역의 해발고도 1,700~2,000 미터에 위치한 빈야드에서 특별한 와인을 생산한다. 높은 해발고도와 더불어 척박한 충적토, 극심한 일교차와 높은 일조량 등 매력적인 떼루아가 인상적이다.
엘 에스테코의 시그니처 와인인 알티무스(Altimus)는 최고의 포도로 매년 비율을 다르게 하여 블렌딩하여 만들어지며, 매 빈티지마다 예측할 수 없는 독특함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현재 판매중인 2017빈티지는 까베르네 소비뇽, 말벡, 까베르네 프랑, 메를로를 블렌딩했다.
알티무스 외에도 올드바인 말벡, 토론테스, 까베르네 소비뇽 등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93~95점의 높은 점수를 받는 와인 6종까지 총 9종을 출시하였으며, 주요 백화점, 신동와인 직영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처
▶한남 직영점 02-797-9994
▶압구정 직영점 02-3445-2299
기사 공개일 : 2023년 07월 13일
관련 글들도 둘러 보세요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