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호주 와인의 전세계 홍보를 위한 '남호주 와인 앰배서더 클럽' 새출범

Written by: 와인인 에디터

남호주 와인의 수출 업체를 지원하고 해외 수요를 늘리기 위해 초청제로 운영되는 ‘남호주 와인 앰배서더 클럽’이 오늘 닉 챔피온(Nick Champion) 무역투자부 장관에 의해 출범했다.

남호주 와인 앰배서더 클럽(이하 SAWAC: South Australian Wine Ambassadors Club)은 남호주 와인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홍보대사들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위해 설립되었다. 저명한 와인 권위자인 제임스 할리데이(James Halliday)와 토니 러브(Tony Love)가 이끄는 SAWAC은 수입사들을 위한 마스터 클래스 교육과 맞춤형 소통을 통해 회원사으로 누릴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AWAC 회원은 45개의 와인 수입사로 구성되며, 한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인도, 뉴질랜드를 중심으로 미수입 와인의 성장부터 상업적 성과 증대, 주요 시장에서의 남호주 와인의 세계적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이 4개년 계획은 2021년 7월에 시작된 남호주 주정부의 와인 수출 회복 및 확장 프로그램의 일부로, 상당한 영향을 주는 중국 관세를 상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SAWAC 프로그램은 향후 2년 동안 6개 시장을 아울러 약 90개의 새로운 남호주 와인 브랜드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한다.  

닉 챔피언(Nick Champion) 무역투자부 장관은 SAWAC은 남호주 와인 부문의 상당한 수출 회복과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획기적인 계획이며, 새로운 시장에서 남호주의 존재를 국제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SAWAC 한국 홍보대사 및 명예회원 수입사 관계자들

닉 챔피언 장관의 인사말: 
현재 남호주의 와인 수출액은 13억 달러로 호주 와인 총수출액의 62%를 차지합니다. 남호주 와인의 총수출액은 전년도에 비해 23% 감소한 반면 양은 17%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중국 외의 시장으로 수출하는 와인의 가치는 미국, 싱가포르, 일본, 한국에서의 성장을 포함하여 13% 증가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주요시장을 가로질러 25개 이상의 수입사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오랜 기간 남호주 와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해당 와인업계 내에서 비상한 리더십을 발휘해 온 한국, 일본, 홍콩의 16개의 유명 수입사에게 명예회원의 지위를 수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제임스 할리데이의 인사말:
남호주 와인 앰배서더 클럽의 4개년 계획을 이끌게 되어 기쁩니다.

시원했던 2022 빈티지로 최근 만들어지고 있는 와인들의 뛰어난 품질은 그 어느 때보다 확실해지고 있습니다. 레드 와인의 우아함과 화이트의 순수함이 이러한 핵심 수출 시장에서 수입업체들과 소비자들을 설레게 할 것이라 확신하며, 남호주 와인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이 여정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제임스 할리데이(James Halliday)

보도자료 제공 남호주 주정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2년 07월 29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