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와인 뉴스 & 이벤트

Written by와인인 에디터
롯데백화점 본점 주류 매장에서 와인을 구경하는 고객

롯데백화점 와인 & 리커 페스타

롯데백화점은 오는 4월 1일(금)부터 10일(일)까지 전점에서 ‘와.리.페(와인&리커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와인에 한정되었던 기존의 백화점 주류 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위스키를 포함한 다양한 주류 상품들을 엄선하여 선보인다.  

이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와인, 위스키, 꼬냑, 사케 등 약 150억원 물량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며, 특히 품절 대란의 주인공인 위스키 물량을 40억원 이상 확보했다. 와인도 희소가치가 높은 고가의 한정판 와인부터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가성비 와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행사와 함께 특별히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올해 초 주류 상품군을 강화하기 위해 백화점 업계 최초로 팀 단위의 주류 전문 조직을 신설했다. 올해 2월에는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의 헤드 소믈리에 출신인 경민석 소믈리에를 포함해 총 4명의 MZ세대로 구성된 ‘와인&리커(Wine & Liquor)’팀을 만들어 전문성을 강화했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리커(Wine & Liquor)팀장은 “이번 ‘와.리.페’는 ‘와인&리커팀’이 생긴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규모의 주류 행사”라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테마의 주류 행사를 기획하고 인기 상품의 물량을 확보하여, 롯데백화점의 점포들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주류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본점 이벤트 페이지

와인바 '문빔' 와인 클래스

가로수길 원테이블 와인바 ‘문빔’에서는 와인 클래스를 진행한다. 오는 4월에는 주 1회 총 4주간 진행되는 초급 및 중급 정규 클래스와 기초 원데이 클래스를 오픈한다.  

문빔의 와인 클래스는 매달 기초 원데이 클래스, 테이스팅 클래스, 초급 및 중급 정규 클래스, 프랑스 와인 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취향을 찾아주는 가이드로 많은 와인 애호가 및 입문자에게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문의 Tel. 070-8856-9225
▶문빔 인스타그램

보르고 와인 스튜디오 와인 에센셜 클래스

서울숲에 위치한 보르고 와인 스튜디오에서는 초보자부터 와인을 즐기는 모두가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는 기초 프로그램으로 클래스를 연다. 수강 시 품종별 캐릭터를 가장 잘 나타내는 와인 25종을 시음하며, 와인 에듀케이터 & 멤버들과 자연스럽게 와인에 대해 소통할 수 있다. 클래스는 자체 제작한 시음 도구와 함께 보다 체계적인 방식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와인 에센셜 클래스> 
• 개강: 4월 9일 토요일 3PM 
• 장소: 서울숲 보르고 와인 스튜디오 
• 가격: 60만원/1인 
▶문의 보르고 와인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아베크 와인의 로제 와인 이벤트

와인 수입사 아베크 와인에서는 봄을 맞아 로제 와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봄 피크닉에 어울리는 유지니 로제 모엘루, 테누타 카사비앙카 로사토, 앨리스 오세 네이쳐 로제 브륏, 샤또 플라네르 프레스티지 로제 등 4종의 와인을 선보이며, 구매 시 와인 칠링백을 증정한다. 행사는 부산 구서동의 아베크 와인샵에서 4월 말까지 진행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   

▶이벤트 페이지 
▶홈페이지  
▶문의 Tel. 051-525-3300 

브레이크 이벤츠의 미수입 유럽 와인 온라인 시음회

와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프랑스 회사 브레이크 이벤츠가 4월 20일(수)과 4월 21일(목) 이틀 연속으로 유럽 미수입 와인 온라인 시음회인 ‘TastyWines Online’을 서울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는 와인 수입사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등록 페이지를 통해 일정이 사전 조율된 와인 생산자와 온라인으로 미팅을 하며 와인을 시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4월 20일에는 18개의 스페인 와인 생산자가 참가하고, 21일에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의 23개 유기농 와인/바이오다이나믹 와인/내추럴 와인 생산자가 참가한다.

<TastyWines Online> 
 4/20(수) 스페인 미수입 와인 시음회 등록하기  
• 4/21(목) 유기농/바이오다이나믹/내추럴 와인 시음회 등록하기  
▶문의 브레이크 이벤츠 박찬준 한국 대표 vinfriends1@gmail.com 

호주 하디스 와인 라이프스타일 체인지 챌린지 서포터즈 2022

호주의 하디스 와인은 라이프스타일 체인지 챌린지 서포터즈의 국내 활동을 시작한다. 하디스 와인은 1853년 설립한 호주 와인 역사 그 자체이자 전 세계에서 매년 1억 병이 판매되는 호주 대표 와인이다. 라이프스타일 체인지 챌린지 서포터즈는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 ‘Certainty(확신)’을 줄 수 있는 하디스 와인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며, 우리의 일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함께 시도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액티비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3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하디스 서포터즈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기대해 본다. 

▶문의 아콜레이드 와인 emma.seok@accoladewines.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2년 03월 31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