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파나 와이너리에서의 완벽한 휴식

Written by: 배 준원

지난 9월 초, 신동와인에서 수입하는 카파나(Cappana) 와이너리를 방문하여 머무를 기회를 가졌다. 세계 최고의 와인 중 하나인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가 생산되는 그림 같은 카파나 와이너리에는 두 개의 보석이 존재한다. 하나는 럭셔리 아그리투리스모 ‘카파나 스위트(Capanna Suites)’이고, 또 하나는 최고의 미식과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레스토랑 ‘일 파사지오 바이 카파나(IL Passaggio by Capanna)’다.

몬탈치노 최고의 아그리투리스모 ‘카파나 스위트’

2019년 카파나 와이너리는 와인과 음식을 실제 생활과 연결시키고, 몬탈치노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전달하게 위해 럭셔리한 아그리투리스모 ‘카파나 스위트’를 오픈했다. 현대적인 편의시설과 전통적인 토스카나 모양 및 스타일을 결합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팜스테이는 땅을 경작하고 포도원을 가꾸는 일상 생활에 손님을 초대하고 인간과 자연의 얽힌 관계를 보여주는 완벽한 방법을 제시한다. 카파나의 와인과 훌륭한 음식 페어링, 숨 막히는 전망, 파노라마 뷰가 있는 수영장, 편안함을 갖춘 넓고 아늑한 객실, 프라이빗 스파까지 완벽한 힐링 여행이 가능하다.

토스카나 북부 몬탈치노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카파나 와이너리 주변은 포도밭과 농작물이 심어진 완만하고 구불구불한 언덕과 숨 막히는 하늘이 경이롭게 펼쳐진다. 지구상에서 가장 좋은 평을 받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인 이곳에서, 와인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진정한 천국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2004년 Val d’Orcia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추가되었다.)

소박한 우아함의 객실

내부와 외부 모두 최고급 천, 목재, 석재, 수공예 금속 및 천연 소재를 사용하여 소박하면서도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현대적인 요소는 고대 및 전통적인 토스카나 건축 라인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었다. 투숙객에게는 시골인데도 불구하고 아주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객실이었다. 필자는 아파트형에서 투숙하여 콘도처럼 이용 가능한 키친이 있었으며,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넓으면서 아늑한 구조에서 휴식할 수 있었다.

일 파사지오 레스토랑

카파나 스위트가 고품질 와인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곳이라면, 일 파사지오 레스토랑은 놀라운 파노라마 뷰에서 카파나 와인과 음식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영어로 ‘통로’를 의미하는 이름처럼 단순한 레스토랑 그 이상이다. 훌륭한 미식 요리와 카파나의 다양한 와인을 테이스팅할 수 있다. 카파나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탈리아 와인들을 보유하고 있다. 한마디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식사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곳이라고 말할 수 있다. 조식, 점심, 디너까지 하루 종일 숙소에 머물면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계절마다 달라지는 메뉴는 모든 재료가 토스카나에서 생산되는 농작물이며, 가능한 경우 카파나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몬탈치노 아그리투리스모 레스토랑의 퀄리티는 최상이었다.

잊을 수 없는 일몰, 인피니티 수영장

끝없는 파노라마가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수영장은 압권이었다. 하루 종일 누워만 있고 싶은 뷰를 자랑한다. 토스카나의 햇볕은 질감부터 다르다고 표현을 해야 할까? 직접 체험해봐야 그 기분을 알 것이다. 와인 애호가라면 왜 포도가 잘 익는 지 몸소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일몰이 주변 포도원으로 뒤덮인 몬탈치노 황금빛 풍경을 바라보며 카파나 와인을 한 모금 마시는 순간은 여행의 황홀한 하이라이트 순간이 될 것이다.

프라이빗 스파

와인과 최고의 음식 체험으로는 부족하다. 또 하나의 토스카나의 매력은 바로 스파이다. 어느 숙소에 가든지 스파가 존재한다. 목욕을 정말 사랑했던 로마인들의 후예가 정말 맞나 보다. 다른 숙소와 비교하자면 카파나 스위트의 스파는 럭셔리 그 자체. 자쿠지가 있는 온수 수영장, 사우나, 터키식 목욕탕, 크로스모테라피 샤워 시설, 티 서비스 등 둘만을 위한 프리이빗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파 후 와인 디너를 즐긴다면 행복 그 자체일 것이다. (숙박당 1시간 이용 가능)

다양한 카파나 와인 테이스팅

카파나 와이너리는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에서 로쏘 디 몬탈치노, 모스카델로 디 몬탈치노 등 레드뿐만 아니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모스카델로 스위트 와인까지 몬탈치노 지역의 모든 전형적인 와인을 생산한다. 레스토랑에서 디너를 즐기면서 다양한 카파나 와인과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었다. 카파나 와인의 특별함은 서늘한 기후에서 자란 귀한 포도로 만든다는 것이다. 몬탈치노에 일주일 머물면서 다양한 기후를 체험했는데 북부 몬탈치노에 있는 카파나는 남부 몬탈치노와 비교하여 고도가 높으면서 일교차가 큰 서늘한 기후를 느낄 수 있었다. 지구 온난화로 질 좋은 포도 재배는 날씨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몬탈치노 전통파인 카파나 와이너리에서는 오크향이 진하지 않은 순수한 붉은 베리의 과실, 버섯, 부드러운 오크의 매력을 가진 와인을 경험할 수 있다. 와인과 토스카나 전통 피치 파스타와 스테이크 페어링은 정말 잘 어울렸다. 참고로 우리나라 신동와인을 통해 수입, 유통되는 와인은 로쏘와 브루넬로 두 가지 종류다.

신동와인을 통해 국내 수입되는 카파나 로쏘 디 몬탈치노

수입사 신동와인
▶홈페이지 shindongwine.com
▶인스타그램 @shindongwine

글·사진 배준원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사 공개일 : 2023년 12월 26일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