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갓성비 위스키 '프레임' 론칭

Written by와인인 에디터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업계 최초로 자체 차별화 양주 브랜드 ‘프레임(FRAME)’을 론칭하며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에 나선다.

CU는 이번 프레임 론칭을 통해 편의점 양주 시장에서 그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프레임은 그 단어 뜻에 맞게 가성비 양주의 기준이 되겠다는 포부와 동시에 병에 작품을 담아 액자처럼 전시할 수 있는 디자인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첫 상품은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1L(19,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보드카 1L(15,900원),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200ml(7,900원) 3종(ALC. 40%)으로 출시된다. 원액은 미국에서 데일리 술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캘리포니아 페어필드 프랭크-린 증류소의 포터(Potter) 위스키와 보드카를 그대로 담았다. 부드러운 곡물과 캐러멜 풍미, 달콤한 피니쉬가 조화로운 맛으로 위스키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탄산수, 토닉 등 다양한 믹서와도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1L 아메리칸 위스키, 보드카는 하이볼이나 칵테일 1잔에 약 30ml의 원액이 들어가는 것을 고려하면 약 33잔을 만들 수 있는 갓성비 용량을 자랑한다. 병은 1L 전용 보틀링으로 맞춤 제작되었으며, 라벨 디자인에는 서울문화재단에서 후원하고 있는 안우주, 최희정 청년 작가의 작품이 그려져 있다.

CU는 4월 한 달 동안 프레임 론칭을 기념하여 1L 위스키와 보드카는 3천원 할인해 각각 16,900원, 12,900원에, 200ml 위스키는 2천원 할인한 5,900원에 선보인다. 할인 적용 시 위스키 100mL에 1,690원이라는 초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자료 제공 BGF 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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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공개일 : 2024년 04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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